사회 사회일반

이재명 측 "문준용 언급 확대해석 경계"

윤홍집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11.26 16:31

수정 2018.11.26 16:31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김용 경기도 대변인은 "이재명 지사가 문준용씨 취업 관련 내용을 언급한 것과 대한 확대해석을 경계한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트위터 '정의를위하여(@08__hkkim)' 계정주 사건에 대한 고발장에는 총 39건의 트위터 게시물을 적시한 '범죄일람표'가 있는데 39건 모두가 문준용 씨 취업과 관련된 내용"이라며 "피고발인에게 문준용 씨 취업에 대한 법리적 입장을 내놓도록 강제하며 문 씨를 수면 위로 올린 것은 바로 이 고발장"이라고 말했다.

이 지사가 '혜경궁 김씨' 사건과 관련해 문준용 씨 특혜 채용 의혹이 허위임을 법적으로 확인해야 한다고 밝힌 후 정치권에 논란이 일자 이를 해명하고 나선 것이다.

김 대변인은 "진짜 문제는 이 같은 고발장의 의도"라며 "피고발인이 문준용 씨를 언급하도록 한 뒤 이를 정치적으로 악용하려는 의도가 엿보인다"며 "상식적이지 않는 변호인 의견서 왜곡 유출과정만 봐도 이 같은 의심이 들 수 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김 대변인은 "피고발인측 변호사는 39건의 범죄일람표를 적시한 고발장에 대한 의견서를 22일 검찰에 제출했다. 그러자 곧바로 다음날(23일) '이재명 측이 문준용 씨를 언급했다'는 식의 보도가 나오면서 변호인 의견서 일부가 악의적으로 왜곡 유출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의견서에는 문준용씨의 특혜취업은 허위라고 확신한다는 내용이 분명히 기재돼있지만, 왜곡 유출되는 과정에서 완전히 사라졌다"고 덧붙였다.


김 대변인은 "이재명 지사 부부는 왜곡된 소문을 바탕으로 마녀사냥을 당해야만 했고 이 지사는 그 이튿날(24일) 이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면서 "그러자 이제는 22일과 23일 과정은 빼고 '이재명이 문준용을 직접 언급했다'며 또다시 왜곡된 마녀사냥이 가해지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고발장부터 지금 벌어지는 현상까지 상식적이지 않다"며 "이재명 지사는 문씨의 특혜의혹은 사실이 아니라고 확신한다.
이와 관련해 더이상의 왜곡과 음해가 없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banaffle@fnnews.com 윤홍집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