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한국형 캠핑카 나온다"...카라반테일, '하바나(HAVANA)' 출시

김호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11.08 16:22

수정 2018.11.08 16:22

-국내 모터홈 제작업체인 카인드와 공동개발 및 판매
'카라반테일'이 출시한 한국형 캠핑카 '하바나(HAVANA)'의 내부 모습.
'카라반테일'이 출시한 한국형 캠핑카 '하바나(HAVANA)'의 내부 모습.

코리아센터가 운영하는 캠핑카 및 수입 카라반 공식딜러 '카라반테일'은 한국형 캠핑카 '하바나(HAVANA)'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국내 모터홈 제작업체인 카인드와 공동개발한 '하바나'는 5인승 그랜드 스타렉스 밴 스마트 차량 기반(5단 자동 변속기, 엑티브 에코, 윈도우밴, 플러시 글래스)으로 제작됐다.

기후의 변화가 거의 없는 쿠바의 수도에서 이름을 따온 '하바나'는 카인드가 자체 개발한 '2열 슬라이딩 리클라이닝 시트'를 제공해 평상시 착석용 2열 시트 모드와 풀 플랫 모드를 한번에 해결했다.

특히 내부 단열작업과 무시동 히터 시스템으로 아늑하고, 따뜻한 실내환경을 제공한다. 내부 목재는 친환경 일등급 가구(천연 무늬목)로 하이그로시 도장 처리 등으로 상품 경쟁력을 높였다. 또 싱크대와 냉장고를 제공해 주방공간으로 이용이 가능하고 탈착도 편해 외부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추가 옵션으로는 루프탑 텐트, 2.5m 사이즈 어닝, 전자레인지 등이 제공된다. 판매가격은 부가세 포함 3970만원이다.


카라반테일 김장수 이사는 "하바나는 기본적으로 데일리카는 물론이고 일상에 지친 이들이 부담없이 훌쩍 떠날 수 있는 5인승 세미캠핑카"라면서 "카라반테일은 고객들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캠핑카와 카라반을 제공해 고객의 기대에 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fnkhy@fnnews.com 김호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