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경복대 청년고용정책 활용특강 ‘인기’

강근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10.17 21:44

수정 2018.10.17 21:44

경복대 청년고용정책 설명회. 사진제공=경복대
경복대 청년고용정책 설명회. 사진제공=경복대


[남양주=강근주 기자] 경복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 동안 진행된 2018 경복EXPO NCS Career Festiva에 함한식 의정부고용센터 팀장을 강사로 초청해 청년고용정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올해 청년고용정책은 물론 취업시장 현황과 취업 성공을 위해선 어떤 방향으로 공략해야 하는지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설명회에 참여한 학생들은 청년고용정책에 대한 이야기는 많이 들었지만 피부에 와 닿지 않아 잘 몰랐는데 이번 설명회로 청년고용정책을 잘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됐고, 연봉을 많이 주는 대기업만 선호할 것이 아니라 청년내일채움공제를 활용해 발전가능성이 있는 중소기업으로 취업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는 반응을 보였다.

또한 취업특강과 현장면접 및 채용설명회도 진행됐다.
‘나는 품격 있는 신입사원이다’는 주제로 열린 특강에서 직장예절 및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취업지원 프로그램인 ‘우수 산업체 현장면접 및 채용설명회’에도 분야별 20여개 우수 산업체가 참여해 산학 협력의 표본으로 자리매김하는 성과를 얻었다.

한편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콘테스트와 면접 콘테스트도 실시됐다.
졸업반 학생 82명이 참여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콘테스트에서 김해인 약손피부미용과(2학년) 학생이, 면접 콘테스트에선 31명이 참여해 모의면접 경쟁을 통해 윤신영 간호학과(4학년) 학생이 최우수상에 선정돼 상장과 장학금을 받았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