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쿠쿠, 물·공기 전문 브랜드 '인스퓨어' 론칭..360도 공기청정기 W8200 공개

박소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10.17 17:07

수정 2018.10.17 17:07

쿠쿠홈시스가 17일 빌리엔젤 광화문점에 마련한 인스퓨어 오픈 미디어데이의 부스 전경
쿠쿠홈시스가 17일 빌리엔젤 광화문점에 마련한 인스퓨어 오픈 미디어데이의 부스 전경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가 17일 청정 생활가전 전문 브랜드 '인스퓨어'를 론칭하고 정체성과 전문성을 높인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인스퓨어는 지금까지 쿠쿠홈시스가 내놨던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청정 생활가전을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선보이기 위해 만든 물·공기 전문 브랜드다.

인스퓨어는 '탁월하다'는 의미의 'Inspired'와 '순수'라는 뜻을 가진 'Pure'의 합성어다. 탁월한 기술력에 바탕을 둔 청정시스템을 적용한 공기청정기, 정수기 등을 통해 '깨끗한 생활'이라는 가치를 구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쿠쿠는 이번 브랜드 론칭과 함께 인스퓨어의 첫 번째 제품인 공기청정기 W8200도 공개했다.

W8200은 84.7m²를 기준으로 한다.
8200개의 에어홀로 360도 서라운드 공기흡입이 가능해 사용환경의 전방위로 구석구석 정화된 공기를 순환시킨다.

이에 맞게 설계된 360도 서라운드 입체 필터 시스템은 넓은 공간의 유해가스와 미세먼지는 물론, 초미세먼지까지 제거가 가능하다. 프리필터, 기능성필터, 초미세먼지 집진필터, 탈취필터로 구성된 쿠쿠만의 4단계 토털케어 안심필터를 적용해 미세먼지와 유해물질을 빈틈없이 제거한다.

자동 공간감지 청정 기능도 들어갔다. 공간의 범위와 공기 상황에 맞게 감지-분석-제거 3단계의 과정을 거쳐 공간에 맞는 최적의 공기를 제공한다.


또 TOP 그릴, 필터 케이스, 원형필터 등이 간편하게 분리돼 3단계 완전 분리세척이 가능하다.

모터는 항공기 모터로 사용되는 BLDC를 탑재해 초고속 회전을 통한 안정적인 바람의 흐름을 유도하고, 강력한 바람의 분사까지 도와 더욱 빠르고 보다 넓은 면적의 실내공기를 청정 케어 한다.


BLDC모터는 저소음 및 저전력으로 설계돼 조용할 뿐 아니라 열 발생도 적어 긴 수명을 자랑하는 것은 물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한다.

psy@fnnews.com 박소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