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신동빈 롯데 회장 8개월만에 출근...취재진 질문엔 '무응답'

김병덕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10.08 09:23

수정 2018.10.08 09:23

관련종목▶

2심에서 집행유예로 풀려난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8일 오전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로 출근하고 있다. 연합뉴스
2심에서 집행유예로 풀려난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8일 오전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로 출근하고 있다. 연합뉴스
8개월만에 석방된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8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사무실로 출근했다.

신 회장은 평소 보다 늦은 9시를 넘어 롯데월드타워를 들어섰고 기다리고 있던 취재진의 질문에는 특별한 답을 하지 않은채 엘리베이터에 들어섰다. 신 회장은 이날 롯데지주로부터 현안 보고를 받을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그룹 관계자는 "9일 한글날이 휴일이어서 상당수 계열사들이 8일은 샌드위치 휴무일"이라며 "특별한 외부 일정은 없는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신 회장은 지난 여름 폭염을 견뎌내며 체중이 구속 전보다 10㎏ 가량 줄어든 것으로 전해졌다. 때문에 일각에서는 당분간 몸을 추스린 뒤 경영복귀에 나설 것으로 예상했지만 석방 사흘만에 바로 업무를 시작했다.

전격적인 업무복귀는 그룹 전반의 경영환경이 순탄치 않기 때문이다. 지난 8개월간의 경영공백 기간 롯데그룹의 투자나 인수합병(M&A)가 제대로 진행되지 못했고 화학계열을 제외한 계열사들의 실적도 부진했다.


신 회장은 또 조만간 일본을 방문해 롯데그룹 지배구조 상단에 있는 롯데홀딩스 주주들과도 조만간 만날 것으로 알려졌다.

cynical73@fnnews.com 김병덕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