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북한

北매체, '대북퍼주기' 제기한 자유한국당 "평화통일 암적 존재"

강중모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9.27 09:00

수정 2018.09.27 09:00

北매체, '대북퍼주기' 제기한 자유한국당 "평화통일 암적 존재"

북한매체가 자유한국당 등 보수정당이 제기하고 있는 '판문점선언 이행은 대북 퍼주기' 논리에 대해 강한 불쾌감을 표시하며 맹비난했다.

미국산 무기를 구입하며 외세에 '퍼주기'를 했던 보수정당은 그런 이의제기를 할 자격이 없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 매체는 보수정당을 비난하면서도 판문점선언의 이행 등이 '대북 퍼주기'가 아니라는 점에 대해서는 특별히 설명하지 않았다.

27일 북한의 대외선전매체인 '우리민족끼리'는 기사를 통해 "력사적 평양수뇌상봉을 계기로 자유한국당을 비롯한 보수패거리들이 대북퍼주기 공세를 강화하며 북남관계 개선에 제동을 걸어보려고 발악적으로 책동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실제 자유한국당을 비롯한 보수정당들은 판문점선언의 이행에는 수십조원의 국민혈세가 투입될 수 있다고 경계하고 있다. 또 대북제재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남북경협을 서두르는 것에 대한 우려감을 표명한 바 있다.


이 매체는 "'자유한국당패'들은 판문점선언과 평양수뇌상봉의 의미를 깎아내리는 망동을 일삼고 있다"면서 "민족의 화합과 단합의 열기가 더욱 고조되고 있는 때에 울려나오는 보수패거리들의 동족 대결적인 대북퍼주기 타령은 각 계층의 격분을 증폭시키고 있다"고 썼다.

이어 "지난 시기 상상을 초월하는 국민혈세를 외세의 주머니 속에 쓸어 넣으며 퍼주기에 혈안이 된 보수패거리들은 퍼주기에 대해서라면 입이 열 개라도 할 말이 없다"며 지난 정부의 '사대(事大) 매국적'인 행동들에 대해 열거했다.

특히 이명박 정부의 '한미자유무역협정'은 미국 퍼주기의 일환으로 한국의 경제를 '쪽박경제'로 만들었고, 박근혜 정부는 각종 미사일과 전술비행선 등 미국산 무기를 구입하는데 수억 달러를 밀어 넣었으며 지대공요격미사일 체계 등에 국민혈세를 탕진했다고 썼다.


이 매체는 "막대한 국민혈세를 짜내 미국산무기구입에 탕진하면서 동족대결과 북침전쟁연습에 광분해온 보수패당이야말로 극악한 식민지노복, 전쟁하수인이며 민생파탄의 원흉"이라면서 '보수패당'이야말로 남북관계의 개선과 평화통일의 암적인 존재라고 비난했다.


vrdw88@fnnews.com 강중모 기자
vrdw88@fnnews.com 강중모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