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더본코리아 돌배기집, 신메뉴 '넥타이살' 선보여

김병덕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9.03 14:22

수정 2018.09.03 14:22

더본코리아 돌배기집, 신메뉴 '넥타이살' 선보여
더본코리아의 차돌박이전문점 돌배기집이 '넥타이살' 신 메뉴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넥타이살'은 소의 갈비살과 안창살 밑에 있는 희소 부위로 고기의 발골 형태가 넥타이와 같이 'V'자 모양과 닮아 있다고 해서 정육업계에서 '넥타이살'이라고 부르기 시작했다. 육즙과 기름이 풍부해 소고기 임에도 오랜 시간 구워 먹어도 질겨지지 않는 것이 큰 특징이며,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나고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가성비와 가심비를 추구하는 젊은 층을 공략하기 위해 선보인 이번 '넥타이살'은 고기 본연의 쫄깃한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도록 구이용으로 선보였으며, 맛의 궁합을 살리기 위해 달콤한 바베큐 소스를 곁들여 제공한다.

이번 제품은 한 끼를 먹어도 맛있는 고기 메뉴를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이나, 나만의 입맛을 쫓아 희소 메뉴를 즐겨 찾는 소비자들에게 추천되며 가격은 1인분(150g)에 1만1000원이다.

한편 2014년 개점한 돌배기집은 회식과 가족모임, 단체모임 등 각종 모임 장소로 각광받는 차돌박이 전문점이다.
백종원 대표는 등심, 갈비 등에 밀려 별다른 주목을 받지 못했던 차돌박이에 집중하고 소 한마리에서 오직 약 2.2kg 정도만 나오는 귀한 부위로 고소하고 독특한 식감을 지닌 차돌박이의 진가를 알리기 위해 노력했다.
최근 맛과 건강을 챙기며 부담없이 고기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성비 좋은 고기전문점으로 사랑받고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