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U+ 프로야구 'AR 입체중계' 서비스

서영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9.02 17:09

수정 2018.09.02 17:09

관련종목▶

LG유플러스 모델들이 'U+프로야구' AR 입체중계를 홍보하고 있다.
LG유플러스 모델들이 'U+프로야구' AR 입체중계를 홍보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U+프로야구'에서 데이터와 그래픽을 활용한 증강현실(AR) 입체중계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일 밝혔다.

AR 입체중계는 기존 프로야구 중계방송과는 달리 경기 중 실시간 그래픽과 데이터를 결합해 제공하는 새로운 중계 서비스다. 'U+프로야구'는 9월 한달 간 AR 입체중계 서비스를 활용해 투구.타구.주루.수비 궤적 등의 데이터 그래픽을 프로야구 생중계 화면과 함께 제공한다.

AR 입체중계 시 스트라이크, 헛스윙, 삼진과 같은 투구에서는 △구종(球種) △구속 (球速) △회전수 △특이사항 등의 데이터와 공의 궤적을 중계 화면에서 그래픽으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홈런, 안타 등 타구는 △속도 △발사각 △비거리 △특이사항 데이터를 제공한다.
도루와 접전 상황의 주루 플레이에서는 △이동 거리 △이동 시간 △속도 △첫발 스타트 등의 데이터를 하나의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내년 5세대(5G) 통신 상용화를 앞두고 실제 프로야구 경기에 AR 기술을 접목, 앞으로도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차별화된 5G 콘텐츠로 차세대 이동통신의 승기를 잡는다는 방침이다.


AR 입체중계는 오는 4일에서 30일까지 SPOTV에서 중계하는 2개의 경기 중 하나의 경기에 적용돼 총 24 경기에 서비스될 예정이다.

syj@fnnews.com 서영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