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게임

카카오게임즈, ‘제1회 카카오게임 공모전’ 시상식 개최

김아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8.29 11:13

수정 2018.08.29 11:13

카카오게임즈, ‘제1회 카카오게임 공모전’ 시상식 개최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 카카오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강남점에서 ‘제1회 카카오게임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5월부터 약 3개월간, ‘팬아트’ 및 ‘HTML5 스낵 게임’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카카오게임’과 ‘카카오프렌즈’ 지식재산권(IP)를 사랑하는 이용자들과 함께 콘텐츠를 만들고 즐길 거리를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제1회 카카오게임 공모전’은 30 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 대상과 최우수상 등 수상자 10명과 3개 팀이 총상금 5,500만 원을 수여하는 영광을 안았다.

먼저 ‘카카오프렌즈’ IP를 활용한 가상의 게임 속 모습을 일러스트로 표현한 ‘팬아트 부문’은 1차 내부 심사와 이용자 투표를 거쳐 총 10명이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인기투표를 통해 선정된 대상은 서부 평원을 배경으로 ‘라이언’과 ‘제이지’가 대치하는 장면을 표현한 ‘서부의 팝콘 결투’가 차지했으며 수상자 전원에게는 카카오게임즈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 면제 등 입사 혜택이 주어졌다.

설치나 다운로드 과정 없이 편리하게 플레이가 가능한 ‘HTML5 스낵 게임’ 부문에는 다양한 성별과 연령으로 구성된 총 3팀이 최종 수상을 차지했다.
대상작은 ‘명탐정콘’으로 ‘콘’과 ‘라이언’ 캐릭터를 명탐정과 용의자로 등장시키고 간단한 플레이 방식으로 구현했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