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이노션, 움직이는 디지털 입체 광고 '키네틱 LED 파사드' 국내 첫 선봬

조윤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8.19 16:36

수정 2018.08.19 16:36

복잡한 곳서 광고효과 커
이노션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움직이는 디지털 입체 광고
이노션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움직이는 디지털 입체 광고

이노션 월드와이드가 국내 최초로 움직이는 실감형 디지털 입체 광고 '키네틱 LED 파사드'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최첨단 LED 디스플레이 기술과 광고 콘텐츠를 접목시킨 키네틱 LED 파사드는 특히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서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는 등 광고효과가 큰, 새롭게 뜨고 있는 신개념의 디지털 사이니지 플랫폼이다.

이노션은 오는 9월 15일까지 서울 삼성동 메가박스 코엑스점 내에 키네틱 LED 파사드를 설치해 운영할 계획이다. 이노션은 현재 미디어 아트 콘텐츠 3종과'기아차 스포티지 더볼드' 캠페인 광고를 내보내고 있다.

지난해 10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전파진흥협회의 '디지털 옥외광고 콘텐츠 제작지원 시범사업'을 통해 실감형 디스플레이 플랫폼 개발에 나선 이노션은 이지위드와 함께 10개월 동안 디스플레이 플랫폼 하드웨어와 LED 모듈 구동을 제어하는 소프트웨어, 영상 콘텐츠 등을 제작했다.


이노션 박명진 컨텐츠크리에이티브센터장은 "멀티스크린 시대에 맞춰 소비자와 상호작용이 가능한 새로운 형태의 실감형 디지털 광고 시장이 최근 들어 부쩍 성장하고 있다"면서 "콘텐츠는 물론 광고 플랫폼 또한 이해가 쉽고 엔터테인먼트적인 요소를 갖춰야 하는데 이런 점에서 대형 LED화면 자체가 입체적으로 움직이며 노출 효과를 극대화하는 키네틱 LED 파사드가 바로 최적의 디지털 플랫폼이라고 판단해 개발에 나서게 됐다"고 전했다.


키네틱 모션 제어에 따라 다수의 LED모듈이 개별적으로 움직이며 대형 입체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구현해내는 키네틱 LED 파사드의 전체 스크린 크기는 가로 5m,세로 2m. 정사각형 개별 LED 모듈(25cm)이 총160개로 구성돼 있다.
키네틱 LED 파사드는 콘텐츠 강조 포인트, 시나리오 등에 따라 다양한 화면 연출이 가능하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