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스프링꿀러→BGM 남친’ 핑크빛 예능 빛내는 훈스 사용법

입력 2018.08.07 15:33수정 2018.08.07 15:33
[fn★뮤직텔] ‘스프링꿀러→BGM 남친’ 핑크빛 예능 빛내는 훈스 사용법


청춘 듀오 훈스가 예능 배경음악으로 먼저 매력적인 감성을 알렸다.

훈스(이상훈, 이종훈)는 오는 10일 보사노바 풍의 산뜻한 신곡 '단짠단짠'을 발표하고 새로운 활동에 나선다. 지난 4월 발표한 첫 미니앨범 '90 BPM' 이후 4개월여 만이다. 지난 4개월의 공백기가 유독 짧게 느껴지는 건 훈스의 다양한 활동과 적재적소에 쓰인 음악 덕분이다.

'90 BPM'의 타이틀곡 '얘가 이렇게 예뻤나'는 음원 사이트 멜론의 인디 차트 60위권에 진입하며 먼저 관심을 받았다. 훈스와 이 노래가 더 많은 이들의 기억에 남기 시작한 건 JTBC '효리네 민박 2'를 통해서다. 이효리와 이상순 부부의 데이트 장면에 배경 음악으로 쓰인 것.

최근 예능 트렌드에서 배경 음악은 단순한 배경 역할에 그치지 않는다. 프로그램의 분위기를 표현하고, 시청자들이 그 상황에 빠져들 수 있도록 몰입도를 한층 고조시키기 때문이다. 자연스레 예능은 '숨은 명곡'을 발견하는 장이 된다. 그 대표적인 수혜자 중 한 팀이 훈스다.

실제로 '효리네 민박 2' 뿐만 아니라 tvN '선다방'과 Mnet '러브캐처' 등 연애를 테마로 한 프로그램에서 훈스의 목소리를 들어볼 수 있다. 이와 함께 SBS '미운우리새끼'와 JTBC '아는 형님' 등 대세 예능이 핑크빛 기류를 담아낼 때도 훈스 만의 달콤한 감성이 흘러나왔다.

인디신에서 얻은 '스프링꿀러'라는 별명을 입증하듯 훈스는 신곡 '단짠단짠'에도 연인과의 찰떡 궁합을 음식에 비유해 감미롭게 표현했다. '얘가 이렇게 예뻤나'를 잇는 또 한번의 단골 BGM 탄생이 예감되는 것. 특히 음식 키워드들이 들어간 만큼 다양한 쓰임새가 기대된다.

'고막남친' 훈스의 존재감은 예능이라는 새로운 매체를 만나 차근차근 더 견고해지고 있다. 훈스와 그 음악을 또 어떤 의외의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훈스는 상반기에만 '그린플러그드 서울', '필스터 우르켈 프레젠트 파크 뮤직 페스티벌', '어반 뮤직 페스티벌', 'ㅍㅍㅍ페스티벌' 등에 참석하며 활발한 활동에 한창이다.

/hostory_star@fnnews.com fn스타 이호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