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모바일

태블릿PC 게임체인저 '갤럭시탭 S4', 베일을 벗다

김성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8.02 08:31

수정 2018.08.02 14:14

덱스로 PC처럼 쓰고, 노트9에 들어가는 S펜 기능 돋보여
태블릿PC 게임체인저 '갤럭시탭 S4', 베일을 벗다

삼성전자가 프리미엄 태블릿 신제품 ‘갤럭시탭S4’를 삼성전자 홈페이지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해 2일 공개했다.

갤럭시탭S4는 태블릿 최초로 ‘삼성 덱스’를 통해 PC처럼 쓸 수 있다. 정교한 필기가 가능한 'S펜'으로 생산성도 강화했다. 또한, 26.7㎝(10.5인치) 화면에 슬림한 베젤의 16대 10 화면비, 하만의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AKG 기술로 완성한 4개의 스피커와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해 실감나는 엔터테인먼트경험을 제공한다.

태블릿PC 게임체인저 '갤럭시탭 S4', 베일을 벗다

별도의 액세서리 없이 갤럭시탭S4의 퀵 패널에서 삼성 덱스를 바로 실행하거나, 갤럭시탭S4를 ‘북 커버 키보드’에 꽂기만 하면 삼성 덱스를 실행할 수 있다. 삼성 덱스를 실행하면, 데스크톱PC처럼 태블릿 화면 하단에 작업 표시줄이 생기며, 최대 20개까지 창을 동시에 열 수 있고 빠르게 각각의 창으로 전환할 수 있다.
또 갤럭시탭S4를 HDMI 어댑터로 모니터나 TV로 연결하면 더 큰 화면에서 업무를 하거나 동영상,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

태블릿PC 게임체인저 '갤럭시탭 S4', 베일을 벗다

MS 오피스를 사용할 경우, MS워드·엑셀·파워포인트에 있는 텍스트와 이미지도 MS 오피스뿐 아니라 인터넷, 이메일 등에 바로 활용할 수 있다. S펜은 0.7mm 펜촉, 4096단계 필압을 인식해 정교하고 세밀한 작업이 가능하다. 또 S펜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유용한 기능들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태블릿PC 게임체인저 '갤럭시탭 S4', 베일을 벗다

배터리는 7300mAh로 최대 16시간 연속해서 동영상을 볼 수 있다. 삼성의 보안 플랫폼 '녹스'를 비롯해 홍채인식을 지원한다.
가격대는 60만~80만원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는 갤럭시탭S4와 함께 키즈 시장을 공략할 보급형 태블릿 ‘갤럭시탭A(2018)’도 공개했다.


삼성전자 IM부문장 고동진 사장은 “일상 생활의 편의성을 확대하는데 태블릿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며 “갤럭시탭S4는 언제 어디서든 사용자들이 더 많은 작업을 더욱 쉽고 즐겁게 할 수 있게 도와줄 것”이라고 말했다.

ksh@fnnews.com 김성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