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빗썸의 무인 결제 시스템 '터치비' 프랜차이즈 박람회 참여

허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7.27 10:02

수정 2018.07.27 10:02

인건비 낮추고 매출 높일 차세대 솔루션 제시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은 신규 키오스크 브랜드 '터치비'가 오는 28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제48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해 무인 결제 시스템에 대한 맞춤상담과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3월 빗썸이 새롭게 선보인 키오스크 '터치비'는 렌털료, 설치비, 운영비 등을 대폭 낮춘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품질, 세련된 디자인이 강점이다. 특히 회사 측은 최저임금 인상으로 인건비 부담이 가중되는 상황에서 식음료 프랜차이즈와 소규모 음식점, 카페 등을 운영하는 소상공인들로부터 인건비 부담을 줄일 돌파구로서 최근 부쩍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터치비는 이번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에 홍보 부스를 설치해 맞춤형 렌탈 컨설팅부터 터치비 제품 체험과 현장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별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제48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한 빗썸의 '터치비' 부스에서 관계자들이 관람객들에게 '터치비'를 소개하고 있다.
'제48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한 빗썸의 '터치비' 부스에서 관계자들이 관람객들에게 '터치비'를 소개하고 있다.
특히 '렌털료 프리' 이벤트가 주목된다. 현장에서 터치비 렌탈 상담 후 계약체결 시 일정 기간 렌털료를 최대 100%(전액)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계약을 체결한 가맹점주들에게는 푸짐한 사은품도 지급한다.

또 부스 내에 '터치비 무인주문 체험존'을 설치해 실제 제품을 사용해 보며 터치비만의 편리성, 결제 다양성 등의 특장점을 확인하고 궁금한 점을 문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터치비 무인주문 체험 고객에게는 전시장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음료 쿠폰도 제공한다.

빗썸 관계자는 "터치비는 우수한 품질의 키오스크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해 인건비 절감은 물론 매출 증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특히 이번 박람회를 위해 특별히 준비한 스페셜 프로모션 혜택을 놓치지 않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터치비는 향후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시스템 고도화와 사원증 결제 등의 새로운 서비스를 잇따라 도입하며 시장 경쟁력을 보다 강화할 예정이다.

jjoony@fnnews.com 허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