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블록포스트]암호화폐 결제카드 ‘퓨즈엑스’서 비트코인캐시 결제 가능해진다

허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7.23 17:18

수정 2018.07.23 18:57

배재훈 퓨즈엑스 대표(왼쪽)와 로저 버 비트코인닷컴 대표가 파트너십 체결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배재훈 퓨즈엑스 대표(왼쪽)와 로저 버 비트코인닷컴 대표가 파트너십 체결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암호화폐 결제 카드 프로젝트 퓨즈엑스가 비트코인캐시(BCH)의 비트코인닷컴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퓨즈엑스 카드에 비트코인캐시를 추가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 8월 출시된 비트코인캐시는 최초의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의 제한된 블록 용량을 늘리고자 개발된 암호화폐다. 비트코인에 비해 전송 속도가 빠르고 수수료가 저렴한 비트코인캐시는 실시간 결제에 최적화된 암호화폐라는 것이 퓨즈엑스 측의 설명이다.

퓨즈엑스 관계자는 "전송 속도, 수수료 등을 중점적으로 고려한 결과, 기존의 비트코인과 퓨즈엑스가 추구하는 철학이 맞지 않아 비트코인은 지원하지 않는다"며 "비트코인과 달리 빠른 전송 속도와 저렴한 수수료를 갖춘 비트코인캐시를 최종 선택했다"고 밝혔다.


로저 버 비트코인닷컴 최고경영자(CEO)는 "이 파트너십을 통해 전 세계의 비트코인캐시 애호가들이 비트코인캐시를 일상 통화로 사용할 수 있어 기쁘다"며 "기본 통화는 비트코인캐시가 돼야 한다는데 퓨즈엑스와 의견을 같이 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퓨즈엑스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모든 사용자가 윈윈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파트너십에 대해 퓨즈엑스의 총괄대행을 맡고 있는 배재훈 브릴리언츠 CEO도 "비트코인캐시는 기존의 비트코인 대비 낮은 수수료와 빠른 전송 속도로 결제의 효용성과 실용성을 모두 제공한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실물거래에서 암호화폐의 활용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논의하고 선보일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jjoony@fnnews.com 허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