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대통령·청와대

文대통령, 남북단일팀 탁구대회 우승에 "南北 서로 믿고 합심할 때 큰 힘"

조은효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7.22 18:05

수정 2018.07.22 18:05

페이스북 통해 남북 선수에 격려 메시지 보내 
문재인 대통령은 2018코리아 오픈 국제탁구대회 혼합복식 종목에서 남북단일팀이 우승한 데 대해 "남과 북이 서로를 믿고 합심할 때 얼마나 큰 힘을 낼 수 있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22일 페이스북을 통해 "장우진(미래에셋대우)-차효심(북측) 선수는 빛나는 금메달을 따내 무더위를 식히는 호쾌한 승전보를 안겨주었다"고 격려메시지를 보냈다. 그러면서 "남북단일팀은 월요일에 처음 호흡을 맞춘 선수들 같지 않게 서로 배려하고 장점을 살려주었다"며 "무너질 듯 무너지지 않았고 서로를 도와 고비를 이겨냈다"고 강조했다. 또 "남북 선수의 활약 속에 (경기가 열린) 대전 충무체육관에는 '우리는 하나'라는 응원 소리가 가득 찼고 작은 탁구공이 남과 북을 하나로 만들었다"면서 "평창동계올림픽에 이어 스포츠를 통한 평화의 발걸음이 계속되고 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다음 달 인도네시아에서 열리는 아시안게임에서도 더 좋은 모습과 벅찬 감동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문 대통령은 "동메달을 따낸 남자복식조를 비롯해 끝까지 최선을 다한 남북단일팀 선수들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남북 지도자, 대회 관계자 여러분도 모두 수고하셨다"고 격려했다.
이어 "무엇보다 한마음으로 응원해주신 대전 시민과 국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ehcho@fnnews.com 조은효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