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신용카드

[Money & Money] 여름휴가 책임질 ‘비장의 카드’ 챙기세요

김문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6.24 16:44

수정 2018.06.25 10:12

신용카드로 알뜰한 여행.. 해외 항공권 최대 26%나 싸게 구매
호텔·렌터카 예약할 때도 할인 받아.. 미술관·면세점·현지가맹점서도 혜택
[Money & Money] 여름휴가 책임질 ‘비장의 카드’ 챙기세요

시원한 바닷바람이 그리워지는 여름이다.

카드사들은 여름휴가를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일찌감치 여름휴가 시즌 맞이 이벤트를 준비했다. 항공권 구매부터 해외호텔 예약 및 현지 가맹점 할인까지 다양하다. 이 중 오는 30일까지 응모해야 할인이 적용되는 이벤트들이 있는 만큼 서둘러 휴가준비를 해보는건 어떨까. 똑똑하게 소비할 수 있는 '알뜰한 여름휴가'를 위해 카드사들이 준비한 이벤트를 정리해봤다.

■항공권·호텔 예약 할인 행사

현대카드는 고객들의 항공권 결제 부담을 낮추고자 30일까지 항공권, 렌터카, 호텔 결제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해외 항공권 구매시 하나투어를 통해 현대카드로 결제하면 15%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또 전 세계 렌터카 예약 플랫폼 '렌탈카스닷컴'을 통해 렌터카 예약·이용시 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호텔 예약 시에도 글로벌 호텔 예약 사이트 '익스피디아'와 '아고다'를 현대카드(유니온페이 브랜드)로 결제 시 아고다는 15%, 익스피디아 8% 할인된다. 이 외에도 뉴욕 현대미술관(MoMA), 런던 테이트모던·테이트브리튼, 도쿄 모리미술관 등 현대미술관 방문 시 무료 방문 혜택도 10월30일까지 제공한다. 미술관 안내 데스크에 실물 형태의 플래티넘 이상 등급의 현대카드(현대카드 M2·M3, 현대카드T3, 현대카드X2·X3, 더블랙, 더퍼플, 더레드 등)와 영문 이름이 기재된 신분증(여권 등)을 제시하면 이용이 가능하다.

KB국민카드는 8월 31일까지 '인터파크 항공권' 최대 26%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인터파크 투어'를 통해 유니온페이 카드로 항공권 결제 시 일본 도쿄·오사카·후쿠오카, 태국 방콕, 베트남 다낭, 홍콩 등 6개 노선에 한해 항공사 제한없이 최대 13% 즉시 할인이 적용된다. 또 매월 특정 도시를 선정, 6월 도쿄, 7월 후쿠오카, 8월 방콕 노선은 최대 26% 더블 할인도 적용된다. 이외에도 도쿄 공항면세점 및 현지 가맹점 혜택도 다양하게 제공한다.

또 30일까지 플래티늄 등급 이상 개인 신용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 응모 후 이벤트 제휴 여행사(와이페이모어, 인터파크투어, 온라인투어, 모두투어, 하나투어, 노랑풍선, 내일투어, 롯데JTB, 자유투어)에서 항공권 결제 시 2018명을 추첨해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7월 20일 KB국민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아울러 30일까지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내 라이프샵 여행 또는 라이프샵 모바일앱 여행에서 해외 호텔 예약시 할인을 적용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KB국민카드로 모두투어 이용시 일본 일부 호텔을 제외한 전세계 모든 상품에 특별 10% 현장할인을 제공하며, 하나투어로 1박당 10만원 이상 해외호텔 결제 시 해외호텔 8% 우대혜택 적용 및 푸켓 지역에 한해 10% 우대 혜택이 적용된다.

BC카드는 BC카드 고객이면 누구나 이용가능한 '여행엔BC'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연말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는 △9만9000원 세계일주 △국제선 항공권 최대 13% 할인 △항공, 여행, 호텔업종 2~6개월 무이자 할부 등으로 구성됐다. '9만9000원 세계일주'는 매월 해외 인기노선을 대상으로 BC카드 홈페이지에 응모한 고객에게 항공권을 9만9000원 특가에 제공한다. '국제선 항공권 최대 13%할인' 혜택은 BC투어 홈페이지 및 인터파크 투어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일정과 도시를 선택 후 BC카드로 국제선 항공권을 결제하는 고객에 상시 최대 13%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항공권을 제공하며 BC투어 홈페이지에서 예약 시 발권수수료가 면제된다. 이 밖에 항공·관광·특급호텔 등 여행관련 업종 5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들에게는 2~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해외여행 패키지 상품도 할인

삼성카드는 제휴사를 통한 '해외 여행 패키지' 상품 결제시 결제금액에 따라 할인해준다.

모두투어, 하나투어와 제휴를 맺고 해외 여행 패키지 상품 결제 시 기본 100만원당 5~7만원 할인적용에 제휴사별 할인도 추가 적용된다. 또 이들 제휴사를 통해 결제하는 패키지 상품이 200만원 이상 2인이상 팀일 경우 5만원 추가 할인이 적용된다. 호텔 예약 이용 시 최고 20%까지 할인되는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글로벌 호텔 예약사이트 익스피디아를 통해 마스터카드 브랜드로 30일까지 예약 및 결제 시 일본·싱가포르·대만·마카오 지역 호텔은 20% 할인 쿠폰코드가 제공된다. 이외 전 지역에선 15% 할인 쿠폰코드가 제공된다. 호텔이용 기간은 9월 30일까지다.

하나투어 호텔 예약시 8월 31일까지 10% 우대 혜택이 제공된다. 다만 일본 료칸호텔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 30일까지 호텔패스로 호텔 예약 시 10% 할인혜택이 제공되며, 호텔 이용기간은 다음달 말일까지다. 이 외에도 호텔예약 사이트 아고다를 이용해 국내 호텔을 7월 20일까지 예약·결제 시 8% 즉시할인이 제공되며, 해외호텔은 7월 31일까지 예약·결제 시 최고 8% 즉시할인이 제공된다. 국내호텔 이용 기간은 8월 31일까지이며, 해외호텔 이용 기간은 7월1~31일이다.

신한카드는 호텔예약 사이트 아고다와 신용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30일까지 아고다 내 '신한카드 지정 페이지'를 통해 베트남·이탈리아 소재 호텔 예약 시 10% 할인이 적용된다.
국내 호텔 예약 시에도 8% 할인을 제공하며 7월 20일까지 예약을 마쳐야 한다. 호텔 투숙기간은 8월 31일까지다.
아울러 자사에서 운영하는 올댓여행 상담센터를 통해 7월 31일까지 오는 7~9월 출발 해외여행 패키지 상품 신규 예약·결제 고객에 대해 최대 5% 할인 및 동반아동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gloriakim@fnnews.com 김문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