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방송

“탐험가 지진희→예능인 조세호” 유호진PD의 특별한 땡스투

입력 2018.06.22 14:44수정 2018.06.22 14:44
“탐험가 지진희→예능인 조세호” 유호진PD의 특별한 땡스투


'거기가 어딘데??' 4인방에게는 특별한 4인 4색 장점이 있다.

유호진 PD는 22일 오후 서울 마포구 KBS미디어센터에서 예능 프로그램 '거기가 어딘데??' 기자간담회를 열고 멤버들을 향한 고마움을 전했다.

먼저 차태현에 대해 유 PD는 "장거리 여행을 어려워하는 차태현이 제 부탁으로 참가해준 것만으로 감사하다. 이번 촬영이 끝나고 차태현이 '이 프로그램과 내가 잘 맞는 것 같다'고 말해준 변화가 고마웠다. 또 다른 인생의 재미를 알게 됐다"고 말했다.

조세호는 분위기 메이커 역할이다. 유 PD는 "조세호가 모두에게 자조적인 형태의 세련된 유머를 선물해줬다. 되게 멋지다고 생각했다"고 기억했다.

이어 유 PD는 동향 출신이기도 한 배정남에 대해 "계산을 하지 않고 촬영에 임했다. 사나이다움이 너무 좋았다. 그로 인해 발생하는 많은 사건 사고의 주인공이 돼준 점도 예능 PD로서 고맙다"고 전해 웃음을 자아냈다.

마지막으로 지진희에 관해 유 PD는 "이 프로그램은 지진희가 아니면 성립할 수 없다. 지진희는 카메라와 스태프가 없을 때 가장 즐거워한다.
도전 정신과 솔선수범을 통해 '거기가 어딘데??'의 존재 이유를 설명해줬다. 동물적인 판단을 해준 탐험가 그 자체였다"고 밝혔다.

'거기가 어딘데??'는 지진희, 차태현, 조세호, 배정남의 유턴 없는 생존기를 담은 탐험 중계 방송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에 방송 중이다.

/hostory_star@fnnews.com fn스타 이호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