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yes+ 맛대맛] 매운맛 잠시 잊고 … 올 여름엔 '단짠' 치킨이 진리

김병덕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6.21 17:03

수정 2018.06.21 21:33

날씨가 더워질수록 시원한 식음료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짐나 올 여름에는 '단짠'이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 잡았다. 특히 앞다퉈 매운 맛을 내놓았던 치킨 업계도 올해는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단짠'으로 트렌드를 바꿨다.

BBQ '오지구이치킨'
BBQ '오지구이치킨'


■오븐마루치킨 '궁중 불고기 치킨'

오엠푸드의 오븐마루치킨은 '궁중 불고기 치킨'은 극강의 단짠을 강조한다. 전통 간장 불고기 소스와 치킨의 만남으로 짭짤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잡았다.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맛으로 소비자들의 반응이 뜨겁다. 독일과 이태리 최고급 오븐기를 활용해 기름에 튀기지 않아도 튀긴 듯한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치킨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쫄깃하면서도 탱탱한 식감의 당면과 쌀떡을 더해 씹는 맛은 물론, 진짜 불고기를 먹는 듯한 착각에 빠지도록 했다.

오븐마루치킨 '궁중불고기치킨'
오븐마루치킨 '궁중불고기치킨'


■BBQ 양념갈비 베이스 '오지구이치킨'

BBQ는 양념 갈비 베이스의 짭짤한 맛의 특제 소스에 베트남 고추의 매운맛이 조화를 이루는 '오지구이 치킨'을 판매 중이다. 건강에 좋은 대추를 첨가한 특제 소스로 달콤하면서도 짭짤한 한국적인 맛을, 바비큐 소스로 이국적인 맛을더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 받고 있다. 특히 올리브유에 튀겨낸 바삭한 팝만두를 함께 구성한 '오지구이팝만두세트', 쫄깃하고 달콤매콤한 떡볶이와 함께 하는 '오지구이떡볶이세트', 올리브유에 구워 바삭하고 쫄깃한 식감의 떡구이와 함께 맛볼 수 있는 '오지구이떡구이세트' 등 3종 세트 메뉴로 구성했다.

bhc '소이바베큐치킨'
bhc '소이바베큐치킨'


■bhc, 단짠과 불향의 조화 '소이바베큐치킨'

bhc치킨이 최근 선보인 '소이바베큐치킨' 역시 단짠의 맛을 내세운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얇게 입혀 튀겨낸 치킨 위에 달콤 짭조름한 맛과 은은한 불향이 조화를 이룬 소이바베큐 소스를 발라 바삭한 고구마와 연근칩을 올려 건강한 맛을 가미한 것이 특징이다. bhc가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소스는 숙성간장과 생강청, 조청을 주원료로 오랫동안 우려내 풍미가 살아있고 깊은 맛을 낸다.
단짠의 맛에 불향을 더해 간장치킨의 새로운 맛을 추구하는 젊은 층은 물론 중·장년 층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cynical73@fnnews.com 김병덕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