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은행

[Money & Money] 여행 가서 한잔 쏠게! 환전으로 돈 아꼈거든

파이낸셜뉴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6.17 16:55

수정 2018.06.18 09:04

해외로 휴가가기 전 챙기세요, 은행권 파격 환전 서비스
KB국민, 전용앱에서 최대 90% 환율우대.. 지점에서 美달러 바꾸면 경품도
신한, 환전·송금 이용자에 '쿠폰북' 증정.. 공항 면세점·식당서 할인받으세요
우리, 달러 90%·위안화 55% 환율우대.. 8월24일까지 여행자보험이 무료
NH농협, 일정금액 이상이면 10% 추가우대.. 기프트카드·커피교환권도 드려요
시중은행들이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환전 서비스로 여름 휴가를 떠나는 고객 사로잡기에 나섰다. 각 시중은행의 모바일 플랫폼을 이용하면 최대 90% 환율우대를 해주는 것은 물론 무료 여행자 보험, 온라인 면세점 적립금, 각종 경품까지 올 여름에만 누릴 수 있는 혜택이 풍성하다. 꼼꼼히 따져 야무지게 챙긴다면 해외여행에서 근사한 식사를 한번 더 할 수 있는 여유가 생긴다.

KB국민은행 8월 말까지 환율우대와 경품을 제공하는 'KB 힐링 썸머 환전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 기간 KB국민은행의 전용 앱인 리브에서 환전하면 최대 90%의 환율우대를 받을 수 있으며 인터넷뱅킹, KB스타뱅킹, 외화ATM기와 KB서울역환전센터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80%까지 환율우대를 제공한다.

또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 미화 500불 상당액 이상 환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행운상(1명) 100만원권 국민관광상품권, 힐링상(100명) 모바일 문화상품권 1만원권 등 총 101명에게 경품도 제공한다.
이밖에도 7월 20일까지 리브 또는'KB-POST 외화 배달서비스'를 통해 미화 500불 상당액 이상 환전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KB 리브 콘서트 모바일 티켓'을 1인당 2매씩 제공한다. 유명 뮤지션들이 출연하는 KB 리브 콘서트는 8월 4일에 열린다.

공항이나 지점 방문이 어렵다면 리브나 인터넷뱅킹을 통해 환전을 신청할 수도 있다.

신한은행은 해외항공권 등 경품과 해외여행 맞춤 혜택을 담은 쿠폰북을 제공하는 '2018 썸머 드림 환전·송금 페스티벌-환(換)여름밤의 꿈'을 8월 말일까지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미화 100달러 상당액 이상 환전 또는 송금 △글로벌멀티카드 미화 100달러 상당액 이상 충전 △체인지업 체크카드 결제계좌에 미화 100달러 이상 입금 중 한가지 이상 거래하는 고객이면 누구나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신한 쏠(SOL)을 통해 경품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응모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이스타항공 해외 왕복항공권(1명), 모두투어 여행상품권(4명), 호텔 식사권(5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200명)을 제공한다.

또한 신한은행 영업점에서 환전·송금 거래를 하는 모든 고객에게 해외여행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쿠폰북을 증정한다. 쿠폰북에는 롯데·두타 면세점, 공항철도, 스카이허브라운지, 인천공항 푸드코트, 포켓WiFi 이용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이 포함돼 있다.

우리은행은 오는 8월 말까지 위비톡이나 위비뱅크에서 환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달러 등 주요통화는 90% 우대, 위안화 등 기타통화는 55% 우대를 해준다. 또 귀국시 원화로 재환전 할때에는 주요통화는 60%, 기타통화는 30%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또 8월 24일까지 본인 명의 휴대폰에서 무료 여행자 보험도 가입할 수 있으며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에서 사용가능한 온라인 적립금도 최대 4만원 제공한다.
적립금은 구매 주문당 30%까지만 사용가능하며 1개 ID당 1회 적립이 가능하다. SM면세점에서는 온라인 VIP멤버십 승급 혜택과 함께 적립금 10만원을 제공한다.
오프라인 면세점에서는 SM면세점 서울점의 경우 VVIP플래티넘 멤버십 승급 밑 SM선물카드 최대 10만원까지 제공하며 SM면세점 인천공항점에서는 SM선불카드 1만원권 및 사발면 교환권을 증정한다.

wild@fnnews.com 박하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