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

[선택 6.13]홍준표 "북미회담은 대실패..안보파탄도 눈앞"

김학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6.13 08:57

수정 2018.06.13 08:57

[선택 6.13]홍준표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13일 북미정상회담 합의문에 대해 "아무것도 없는 대실패 회담이었는데 청와대는 이를 뜨겁게 환영한다고 한다"고 비판했다.

전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간 회담 이후 CVID(완전하고 검증가능하며 돌이킬 수 없는 비핵화)가 합의문에 빠져있는 것과 트럼프 대통령이 한미군사훈련 중단과 주한미군 철수 가능성을 시사한 것을 맹비난한 것이다.

홍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로써 우리는 안보도 이제 우리 힘으로 지킬수 밖에 없다는 절박한 위기에 처했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홍 대표는 북미정상회담에 대해 "미국이 일방적으로 김정은에 놀아난 실패한 회담이었다"며 "더구나 트럼프가 자신의 국내에서 처한 곤경에서 벗어나기 위해 오로지 트럼프만을 위한 회담이었다는 외신들의 평가도 다수 있다"고 평가절하했다.

이어 "트럼프의 기본 인식은 남북이 합작으로 달려드니 한반도에서 손을 뗄수도 있다는 신호일 수 밖에 없다"며 "경제 파탄을 넘어 안보파탄도 이제 눈앞에 와 있다"고 경고했다.

투표일인 이날 홍 대표는 "대한민국의 현실이 이렇게 암담하고 절박하다"며 "꼭 투표해 자유 대한민국을 지키자"고 호소했다.


홍 대표는 북미정상회담 당일인 전날에도 합의문 발표 직후 "무슨 합의를 했는지 잘 모르겠다"고 비판한 바 있다.

hjkim01@fnnews.com 김학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