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GS리테일 "여름 제철 과일 수박 마음껏 즐기세요"

김영권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6.05 14:24

수정 2018.06.05 14:24

GS25의 '맛있을수박에(왼쪽)'와 '반할수박에'
GS25의 '맛있을수박에(왼쪽)'와 '반할수박에'

GS리테일이 GS수퍼마켓과 GS25를 통해 여름 대표 과일인 수박을 주제로 한 마케팅을 진행한다. GS수퍼마켓에서는 수박 대축제를 진행하고 GS25에서는 혼자 먹기 좋은 소용량 상품을 출시했다.

GS수퍼마켓은 6일부터 고객들이 다양한 수박을 즐길 수 있도록 유명 산지 수박을 한자리에서 모은 '맛있을 수박愛(애)' 수박대축제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GS수퍼마켓은 이번 행사에서 평소에 찾아 보기 힘든 색다른 수박을 모았다. 대표적으로 △당도 높은 흑수박 △먹기 편한 씨없는 수박 △엘로우 스위티라고 불리우며 평균 당도가 13~14 브릭스에 이를 정도로 달콤한 맛이 특징인 속노란수박 △일반수박의 4분의 1 크기인 사과만한 애플수박 △1년에 한번만 재배해 높은 당도를 자랑하는 유명산지수박 등을 선보인다.

또한 유명 산지인 창원, 청양, 우곡 등지에서 1년전부터 사전 구매 계약을 통해 원가를 절감했다.


산지에서 바로 점포로 운송을 해 수박 박스, 부자재, 센터 운영비 등을 절감했다는 설명이다.

GS25에서는 혼자서 먹기에 좋은 소용량 상품을 출시 했다. 수박을 집에서 썰어 먹는 형태로 포장지에 담아 들고 먹는 재미가 있는 '맛있을수박에'와 수박 속을 사각으로 썰어 담아 포크로 즐기는 컵수박 '반할수박에' 등이다.


황진학 GS리테일 과일MD는 "더위가 예년보다 빨리 찾아오면서 여름 과일을 찾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며 "신선한 여름 과일을 저렴하게 고객들이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종류와 차별화된 행사를 통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kim091@fnnews.com 김영권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