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블록포스트]美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렉스 "달러화로 암호화폐 직접 거래"

조재형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6.04 17:29

수정 2018.06.04 17:30

미국 시애틀의 암호화폐 거래소인 비트렉스에서 달러화로 암호화폐를 직접 구매할 수 있게 됐다. 현재 비트렉스에는 200여개의 알트코인이 거래되고 있다.

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금까지는 캘리포니아 소재 코인베이스에서 거래되는 코인들만 달러화로 직접 살 수 있고, 대부분 알트코인은 달러화를 비트코인으로 바꾼 뒤 비트코인으로만 매매할 수 있었다. 그러나 비트렉스의 결정으로 앞으로는 다양한 코인을 달러화로 바로 거래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빌 시하라 비트렉스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비트렉스상에서 가능한 한 많은 시장으로 확장해가는 것이 목표"라며 "비트렉스 모든 고객이 달러화를 통한 암호화폐 거래를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결정의 의미를 설명했다.

또 사하라 CEO는 "달러화를 통한 직접 거래를 위해 소수의 선별된 파트너들과 협력 중"이라며 "달러화 입출금이 가능하도록 은행들과 긴밀히 협력 중"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규제이슈와 관련해 미 규제당국과 협력해 암호화폐 가치를 높일 수 있다"며 "적절한 자금세탁방지 규정이 없는 해외 거래소에는 투자할 수 없는 대기 자금이 많은데 미국 규제 문제가 해결되면 이 자금들이 미국에 투자될 수 있을 것"이라고 해외의 여유자금이 미국으로 몰려올 수 있다는 기대감도 나타냈다.

godblessan@fnnews.com 장안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