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병무청 , 장병 취업지원 위해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참가

문형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5.24 15:01

수정 2018.05.24 15:01

병무청 취업맞춤특기병 담당자가 24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취업박람회에서 전역 예정 장병에게 취업상담을 하고 있다. /사진=병무청
병무청 취업맞춤특기병 담당자가 24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취업박람회에서 전역 예정 장병에게 취업상담을 하고 있다. /사진=병무청
병무청은 24일 취업박람회를 통해 군복무와 취업을 연계한 취업맞춤특기병 모집제도를 홍보한다고 밝혔다.

이날부터 2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8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에서 병무청은 취업맞춤특기병 모집제도를 홍보하고, 전역자들에게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취업맞춤특기병 모집은 기술이나 스펙이 부족한 고졸이하의 청년을 대상으로, 군 복무와 취업을 연계한 군 전투력 증강 및 청년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제도다.

올해 3월 기준으로 취업맞춤특기병으로 전역한 714명 중 360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전역 예정 장병과 특성화고교생 등 취업을 앞 둔 구직자 3만여 명과 250여 개 기업이 참여한다.

병무청은 국방부·국가보훈처와 협조해 이번 취업박람회에 참석한 취업맞춤특기병 전역자에게 1대1 맞춤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행사장을 찾은 일반 시민들에게 특기와 적성을 살려 군 복무할 수 있는 다양한 모집병 제도를 소개하는 등 청년 일자리와 관련한 병무행정의 주요 정책을 홍보한다.


기찬수 병무청장은 "병역의무를 이행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진로와 적성을 고려한 맞춤형 병역설계 시스템을 구축해 군 복무가 더 이상 부담이 아닌 미래를 준비하는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captinm@fnnews.com 문형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