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방송

‘이리와 안아줘’ 송영규, 장기용 향한 안타까운 눈빛…존재감 발산

입력 2018.05.18 14:12수정 2018.05.18 14:12
‘이리와 안아줘’ 송영규, 장기용 향한 안타까운 눈빛…존재감 발산

배우 송영규가 ‘이리와 안아줘’에서 특별출연으로 강한 임팩트를 전했다.

송영규는 MBC 드라마 '이리와 안아줘'에서 지난 16일 방송에서 형사 출신의 교수 역을 맡아 존재감을 빛냈다.

극 중 송영규는 경찰대 교수이자 면접관으로 등장, 극 중 면접을 보러온 채도진(장기용 분)과 대면하며 심상치 않은 긴장감을 자아냈다.

상대를 보자마자 눈을 떼지 않고 의미심장한 시선으로 주시한 송영규의 행동은 이들 사이에 어떤 연관이 있을지 호기심을 불러일으켰다.

송영규는 과거 형사 시절 맡았던 윤희재(허준호 분) 살인사건을 떠올렸다. 이에 연쇄살인범 윤희재의 아들인 도진(장기용 분)을 한눈에 알아본 후 던진 “채도진 학생이 평소 가장 존경하는 사람은 누굽니까?”라고 물으며 많은 의미가 담겼음을 짐작케 했다.

이어 당시 형사 신분이었던 그가 어린 시절의 나무(채도진의 본명)를 만나 대화를 나눴던 모습이 공개돼 시선을 끌었다.

살인사건 범인을 조사하던 도중 나무로부터 범인이 아버지라는 충격적 사실을 듣고 할 말을 잃을 만큼 놀라는 모습이 시청자를 집중하게 만들었다. 송영규는 이러한 인물의 급격한 감정 변화를 그려내며 극의 몰입도를 더했다.

자신을 알아보는 도진을 향해 안타깝고 짠한 눈빛을 감출 수 없었던 그는 이후 강의 시간에도 사이코패스들의 사례를 다루며 또 한 번 윤희재를 언급하게 됐다.

지난 17일 방송에선 도진을 비롯한 경찰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 교수의 입장에서 침착하고 담담하게 제 역할을 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는 평을 받기도 했다.

이처럼 미세한 표현력과 든든한 연기력으로 맡은 캐릭터마다 완성도 있게 만들어내는 배우 송영규는 특별출연만으로도 그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뿐만 아니라 MBC 월화드라마 ‘검법남녀’에서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법의조사과장 마도남 역으로 개성 있는 연기를 보여줄 예정이다. 안방극장에서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는 송영규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ekqls_star@fnnews.com fn스타 우다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