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CJ헬로, 지역 미세먼지 수준 실시간으로 알려준다

서영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5.17 10:29

수정 2018.05.17 10:29

관련종목▶

CJ헬로가 지역의 미세먼지 수준을 실시간으로 알려준다.

CJ헬로는 지역채널 25번이 23개 권역에서 159개 지역 실시간 미세먼지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를 통해 지역민들은 TV만 켜면 우리동네 미세먼지를 농도뿐 아니라 구체적인 수치까지 알 수 있게 된다.

CJ헬로의 지역채널 25번이 우리동네 미세먼지 알리미 서비스를 개시했다.
CJ헬로의 지역채널 25번이 우리동네 미세먼지 알리미 서비스를 개시했다.

우리동네 미세먼지 알리미는 지역 내 어르신·어린이 등 미세먼지 민감계층의 불편함에서 착안했다.
어르신과 어린이는 공기 질에 가장 큰 영향을 받음에도 온라인을 활용한 미세먼지 정보 획득이 쉽지 않아 외출과 실내 공기 질 관리에 어려움을 겪었다.
따라서 CJ헬로 지역채널 25번은 이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TV만 켜면 미세먼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우리동네 미세먼지 알리미를 선보이게 됐다.

우리동네 미세먼지 알리미는 방송화면 우측 하단에서 159개 지역의 현재 미세먼지 정보를 24시간 내내 상세히 알려준다.
CJ헬로 방송운영팀 허은정 팀장은 "우리동네 미세먼지 알리미는 지역채널이 언제나 지역민을 향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서비스"라며 "지역민을 가장 가까이에서 만나는 케이블TV 사업자로서 지역민의 불편과 걱정을 해소시킬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syj@fnnews.com 서영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