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

유승민 "文대통령·민주당도 드루킹 특검 수사대상"

이태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5.09 10:50

수정 2018.05.09 10:50

바른미래당 유승민 공동대표가 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바른미래당 유승민 공동대표가 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유승민 바른미래당 공동대표는 9일 더불어민주당원 댓글조작 사건(드루킹 사건)과 관련 "김경수 의원은 물론, 문재인 대통령과 민주당도 당연히 특검 수사대상이 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유 공동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의원총회에서 "드루킹 게이트는 문 대통령의 핵심 측근과 민주당이 민주주의의 기본 가치와 질서를 유린한 것이 그 본질"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 중대한 범죄 혐의와 진실을 밝히는 특검은 수사대상과 범위. 규모, 기간등에 있어서 어떠한 제한도 없는 말 그대로 성역없는 특검이 돼야 한다"며 "이 사건을 은폐, 조작하고 국민께 거짓말 했던 검찰과 경찰도 특검 수사대상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유 공동대표는 이어 "시간에 쫓겨 하나마나한 특검, 면죄부 주는 특검은 절대 하지 않겠다"면서 "아무리 시간이 걸려도 성역 없는 수사가 가능한 특검을 반드시 통과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유 공동대표는 그러면서 "특검 수사와 민생을 딜(거래)하지는 않겠다"며 “민생을 위해서 시급한 법안과 예산은 국회를 언제든 열어 철저히 심의하고 결정하는 국회 책임을 다하겠지만, 절박하지 않은 일들에 대해선 특검법 통과되기 전에는 협조 않을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golee@fnnews.com 이태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