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일반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하나은행 '가정의달 이벤트' 外

최재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5.07 16:26

수정 2018.05.07 16:26

그야말로 '모바일 열풍'이다. 금융업계가 스마트폰과 연계한 상품을 쏟아내고 있다. 국내 1호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는 스마트폰을 통해 가입하는 모바일슈랑스 상품의 범위를 치아보험까지 확대했다. KB손해보험은 카카오페이와 연계해 보험업계 최초로 모바일등기우편서비스를 오픈했다. 간편비밀번호나 생체확인 등을 통해 본인인증이 가능해 고객들의 편의성이 한층 제고될 전망이다. 가정의 달을 맞은 하나금융그룹의 상품도 주목할 만하다.
하나은행은 가정의 달을 맞아 연 최대 3.0%의 금리를 제공하는 이벤트 상품을 내놨다. 하나카드는 연휴가 많은 5월 해외를 찾는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하나은행 '가정의달 이벤트' 外


■하나은행 '가정의 달 이벤트'

KEB하나은행은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이해 이벤트(사진)를 실시한다. 우선 스마트폰 계좌개설로 정기적금을 가입하는 하나은행 첫 거래 고객에게 특별금리를 제공한다. 5만원 이상 20만원 이하 금액으로 신규 가입하고 본인 명의의 '입출금이 자유로운 통장'에서 자동이체를 필수 등록하면 최대 연 3.0%의 금리를 제공한다. 가입기간은 1년제와 2년제 중 선택할 수 있고 금리는 동일하다. 이번 이벤트 상품은 5월 31일까지 판매하며, 판매한도 1만좌가 소지되면 조기 종료된다. 1Q 뱅크 신규가입 손님을 위한 이벤트도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 1Q 뱅크 신규가입 후 셀프-기프팅 적금, 하나멤버스 주거래 우대적금, 영(Young) 하나 적금에 가입하면 0.1%포인트의 금리를 추가로 제공한다. 온라인 상품가입 이벤트도 있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하나은행 '가정의달 이벤트' 外


■신한은행 '신한 비즈 퀵 연락처 이체'

신한은행은 기업과 개인사업자가 상대방 휴대전화 번호만 알면 간편하게 이체할 수 있는 '신한 비즈 퀵 연락처 이체' 서비스(사진)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사전에 신한은행 기업인터넷뱅킹으로 상대방의 휴대전화 번호를 등록하면 계좌번호 없이도 자금을 이체할 수 있는 서비스다. 거래 상대방은 자금 이체를 안내하는 문자 메시지를 받고서 자신의 은행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송금액을 받을 수 있고, 최대 1만건의 연락처를 등록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자금 이체 거래가 많은 기업과 개인사업자 고객을 위해 이번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개인 고객에 제한적으로 제공되고 있는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기업과 개인사업자에게도 지속해서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하나은행 '가정의달 이벤트' 外


■케이뱅크 '라이나 치아보험' 모바일슈랑스

케이뱅크는 라이나생명과 업무제휴를 맺고 '라이나 치아보험' 모바일슈랑스 상품(사진)을 출시했다. 이로써 지난해 12월 오픈한 케이뱅크 모바일슈랑스는 연금, 저축, 암, 상해.질병, 해외여행, 주택화재, 어린이 보험에 이어 치아보험까지 범위를 넓히게 됐다. 10개 보험사 25개 상품이다. 라이나 치아보험은 보험기간 10년 만기로 만 20세부터 60세까지 가입 가능하다. 실속형 플랜은 때우기(충전).씌우기(크라운).영구치 발거를 비롯한 잇몸.신경 치료, 스케일링 등에 대해 지정 보장금액을 받을 수 있다. 기본형과 고급형은 임플란트, 브릿지, 틀니 등 치료비 부담이 큰 보철치료까지도 플랜 정책에 따라 보장한다. 케이뱅크 라이나 치아보험은 비대면 상품인만큼 보험료 부담도 낮췄다. 케이뱅크 모바일슈랑스의 장점인 '빠른설계' 기능을 이용하면 개인별 맞춤형 혜택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신규가입과 상담이 언제 어디서든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한편 케이뱅크는 모바일슈랑스를 통해 보험에 가입하고 5월 31일까지 가입후기를 작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첫 달 보험료를 3만원까지 캐시백해주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하나은행 '가정의달 이벤트' 外


■KB손해보험 '모바일 등기우편서비스'

KB손해보험은 보험업계 최초로 카카오페이 인증을 활용한 '모바일등기우편서비스'(사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보험사들은 그 동안 보험계약의 실효 안내 시 등기우편 또는 콜센터를 이용해왔다. 그러나 실제 도달율이 낮아 고객들의 불만이 많았다. 이번에 KB손해보험이 카카오페이와 선보인 '모바일등기우편서비스'는 계약자 정보와 카카오페이의 인증 정보를 매칭해 본인 확인 후 발송하는 방식이다. 간편비밀번호나 생체인증을 통해 본인 확인 및 열람 등이 가능하다. '모바일등기우편서비스'는 30일부터 장기보험 실효 안내자들을 대상으로 발송될 예정이다. 안내문 열람 시 보험료 납입도 가능해 편리하게 보험계약의 부활을 부활시킬 수 있다. 향후 KB손해보험은 서비스의 적용 대상을 자동차보험 납입최고해지 등에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하나은행 '가정의달 이벤트' 外


■하나카드 '해외여행객 할인 이벤트'

하나카드는 해외여행을 가는 고객을 위한 이벤트(사진)를 진행한다. 이달 말까지 일본, 동남아(태국.베트남.필리핀.말레이시아.라오스), 괌.사이판 노선의 항공권을 제주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예매할 경우 결제 금액대별로 최대 3만원까지 할인되는 1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또 아고다를 통해 해당 지역의 호텔 숙박비 결제 시 8~11% 할인혜택을 제공해 여행지역의 항공과 숙박 모두 부담 없이 결제 가능하다.
항공 탑승기간과 숙박 투숙기간은 8월말까지이므로 가정의 달을 놓친 손님들은 여름휴가를 노려볼만하다. 또 손님들이 해외 현지투어를 편리하고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자유여행과 렌터카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카드 홈페이지 이벤트페이지의 '해외여행? 하나카드 하나면 돼!'에서 링크로 연결된 KLOOK에 접속해 쿠폰코드 'HANA 클룩 10'을 입력하면 5만원 이상 결제 시 5000원 즉시할인, 내일스토어에서는 공연.입장권.교통패스 등을 최대 50% 할인가로 제공한다.

jasonchoi@fnnews.com 최재성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