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

유승민 "당장 김경수 경남지사 후보 자격 박탈해야"

김학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4.18 17:12

수정 2018.04.18 17:12

바른미래당 유승민 공동대표가 18일 국회 본청 앞 계단에서 열린 '문재인 정권 인사 참사 및 댓글조작 규탄대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바른미래당 유승민 공동대표가 18일 국회 본청 앞 계단에서 열린 '문재인 정권 인사 참사 및 댓글조작 규탄대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유승민 바른미래당 공동대표는 18일 더불어민주당 전 당원들의 댓글 조작 사건과 관련, "지난 대선을 송두리째 뒤흔들 수 있는 사건"이라고 비판했다.

지난 대선과정에서 문재인 캠프·민주당·문재인 당시 대선후보의 핵심측근들이 해당 댓글 조작을 알았는지가 핵심이란 것으로, 유 공동대표는 문재인 정부에서의 경찰과 검찰이 눈치를 보며 제대로 수사하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

특히 댓글 조작 사건과 연루된 의혹이 제기된 김경수 민주당 의원에 대해선 "지금 민주당은 당장 김경수 경남도지사 후보의 자격부터 박탈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유 공동대표는 이날 국회의사당 본청 계단에서 가진 문재인 정권 인사 참사 및 댓글조작 규탄대회에서 "만약 도지사가 될 일도 없겠지만 도지사가 된다면, 맨날 특검수사 받느라, 재판 받으러 다니라 경상남도를 제대로 갈 수나 있겠나"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유 공동대표는 "김경수 의원, 경남도지사 후보는 당장 후보를 사퇴하고 경상남도에 갈 것이 아니라 검찰에 가서 수사를 받아야한다"고 압박했다.

아울러 지난해 대선에서 안철수 당시 국민의당 후보에게 'MB아바타'라는 소문이 퍼진 것과 관련, 유 공동대표는 "이 사건의 최대피해자는 서울시장 후보로 나선 안철수 위원장"이라며 "현명하신 서울시민들께서 지난 대선에서 어떤 불법과 비리가 판을 쳐서 안철수 후보가 피해를 입었는지 똑똑히 헤아려 심판해달라"고 말했다.


유 공동대표는 "이번 지방선거에서 정말 국정원과 사이버사령부의 댓글, 그 적폐의 주체인 자유한국당 그리고 이번 '드루킹 게이트'의 주범 민주당과 문재인 정권. 둘 다 '옛날 적폐' '새로운 적폐'임을 분명히 한다"며 바른미래당이 대안임을 적극 강조했다.

hjkim01@fnnews.com 김학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