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

민주 "드루킹 사건... 앙심 품은 '사생팬'의 안티 범죄"

김호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4.18 10:38

수정 2018.04.18 10:38

-"사건에 대한 침소봉대가 점입가경" 지적
-"조직적으로 댓글조작 할 이유 전혀 없어"
연합뉴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은 18일 전 민주당원의 댓글조작 사건인 이른바 '드루킹 사건'에 대해 "앙심을 품은 과대망상에 사로잡힌 '사생팬'이 '안티'가 되어 범죄를 저지른 것"이라고 평가 절하했다.

민주당 백혜련 대변인 (사진)은 이날 현안브리핑을 통해 "드루킹 사건에 대한 침소봉대가 점입가경"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백 대변인은 "증거도 없고, 있지도 않은 사실을 '가능성', '개연성' 운운하며 마치 사실인 것처럼 호도하는 언론보도의 행태와 이에 부화뇌동하는 야당의 작태에 심각한 유감을 표한다"며 "드루킹 사건은 '사생팬'이 앙심을 품고 '안티'가 되어 범죄를 저지른 것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라고 평가했다.

특히 "일부 언론과 야당이 주장하는 것이 사실이 되려면 김경수 의원이 드루킹에 댓글 조작 지시를 했어야 하며, 드루킹이 원하는 인사가 이루어졌어야 한다"며 "드루킹에 대한 어떠한 업무 지시도 없었고, 대가성으로 드루킹이 받은 것 역시 전혀 없었기 때문에 범죄가 성립이 되지 않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더욱이 지난 대선은 문재인 후보가 압승을 했다. 선거 기간 중의 여론조사부터 선거 결과 모두 엄청난 차이였다"며 "조직적인 댓글 조작을 할 이유가 전혀 없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네거티브는 2등 후보가 하는 것이지 1등 후보가 하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네거티브에 열중한 당시 안철수 캠프 관계자가 제보조작 범죄를 행한 것 아닌가"라면서 "앙심을 품은 과대망상에 사로잡힌 안티의 범죄에 청와대를 엮어 보려는 것은 결국 지방선거에 이용하려는 것으로 밖에 설명이 안 된다"고 지적했다.

백 대변인은 "이명박·박근혜 정부 당시 국정원 등 국가기관을 동원한 댓글 공작을 경험한 국민들은 이번 드루킹 사건을 당시와 명확히 구분하고 있다"며 "'일본 침몰설'을 믿고, 대통령을 비롯한 청와대 참모들을 이상한 종교에 사로잡힌 집단으로 생각하는 허무맹랑한 인물에 흔들릴 국민이 아니다"라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드루킹 사건이 지방선거 승리로 이끌 한줄기 빛으로 생각했다면 오산"이라며 "정치 역사상 마타도어가 성공한 사례는 없다는 것을 명심하길 바란다"고 힘주어 말했다.

fnkhy@fnnews.com 김호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