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

바른미래당 '댓글조작 대응 TF' 구성…적극 대응

이태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4.16 11:31

수정 2018.04.16 11:31

바른미래당 박주선 공동대표가 1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바른미래당 박주선 공동대표가 1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바른미래당은 16일 더불어민주당 댓글 조작 의혹과 관련 '댓글조작 대응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적극 대응에 나서기로 했다.

박주선 바른미래당 공동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권은희 최고위원을 팀장으로 다른 의원들을 포함시킨 댓글조작 대응 TF를 구성했으니 적극적인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권 최고위원은 지난 2012년 국정원 댓글 사건 당시 수서경찰서 수사과장으로 사건을 맡은 바 있다. 이후 김용판 전 서울지방경찰청장 수사 외압 의혹도 폭로했다.


바른미래당 지도부는 이날 특검과 국정조사 도입도 요구했다.
유승민 공동대표는 "이 문제는 문재인 대통령과 민주당이 이명박·박근혜 정권의 댓글 사건에 대해 했던 것과 똑같이 철저하게 수사해서 모든 진실을 밝혀야 할 것이다"라며 “도지사 선거에 출마하는 대통령의 핵심 측근이 연루된 만큼 우선 검찰이 최대한 신속하게 수사해서 결과를 발표하고 의혹이 해소되지 않을 경우 특검으로 하여금 수사하도록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동철 원내대표는 "김기식 금융감독원장의 버티기, 김경수 의원의 여론조작 의혹, 이런 걸 보면서 박근혜 정권의 우병우, 이명박 정권의 국정원 댓글 조작 사건과 너무나도 닮았다고 할 수 밖에 없다”며 “도대체 문 정부가 이명박 박근혜 적폐 정권과 무엇이 다른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유 대표가 말한대로 곧바로 특검과 국정조사로 진행돼야 한다고 다시한번 강조한다”고 덧붙였다.

golee@fnnews.com 이태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