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

與 지방선거 주자들 '김경수 엄호'... "정치공세 중단해야"(종합)

김호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4.16 11:14

수정 2018.04.16 11:14

-전해철, 이재명, 우상호, 박영선 등 일제히 김 의원 '엄호'
-"사안 본질은 메크로 불법활동 수사"... "정치공세 안돼"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이 14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민주당 당원 댓글공작'에 연루됐다는 한 매체 보도와 관련한 기자회견을 마친 뒤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이 14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민주당 당원 댓글공작'에 연루됐다는 한 매체 보도와 관련한 기자회견을 마친 뒤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지방선거 주자들이 '댓글 조작' 연루 의혹을 받고 있는 김경수 의원을 '엄호'하고 나섰다. '허위 주장'이며 김 의원에 대한 '흠집 내기'라고 지적했다.

16일 정치권에 따르면 민주당 경기지사 경선후보인 전해철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자유한국당은 김경수 의원에 대한 근거 없는 정치공세를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전 의원은 "김경수 의원에 대한 자유한국당의 정치공세가 도를 넘고 있다"며 "이번 사안의 본질은 메크로 불법활동에 대한 수사"라고 강조했다.


이어 "일부 언론과 자유한국당이 메크로 불법행위의 배후에 김경수 의원이 있다고 호도하는 것은 사실에 근거하지 않은 허위 주장"이라면서 "특히 자유한국당이 검찰에 김경수 의원에 대한 압수수색과 강제수사를 주장하는 것은 경남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김경수 의원에게 흠집을 내 지방선거에 영향을 주려는 정치공세라 볼 수 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자유한국당은 무책임한 정치 선동과 공세를 중단해야 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이재명 후보도 힘을 보탰다.

이 후보는 "민주당원 드루킹은 왜 정부비판 댓글을 조작했을까"라면서 "결론적으로 ‘청탁을 안들어줘서 보복한 것 같다’는 김 의원 말에 전적으로 동의한다"고 강조했다.

자신의 피해 경험도 전했다.

그는 "나도 작년 이 사람으로부터 ‘동교동계 세작’이라는 음해공격을 받았다"며 "황당무계한 내용이었지만 그의 큰 영향력 때문에 졸지에 ‘동교동 즉 분당한 구민주계 정치세력이 내분을 목적으로 더불어민주당에 심어둔 간첩’이 되고 말았다"고 밝혔다.

한국당을 겨냥해서는 "정부기관과 국가권력 예산까지 동원해 댓글조작을 한 구정권 자유한국당은 입이 열개라도 이 사건에 대해 말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이번 댓글조작은 ‘조작과 허위로 정부조차 좌지우지할 수 있다’고 믿는 과대망상 범죄자가 김 의원과 정부를 겁박해 이익을 얻으려다 실패한 후, 보복과 실력과시를 위해 평소 하던대로 조작글을 쓴 개인적일탈일 뿐"이라고 일축했다.

같은당 서울시장 경선후보인 우상호 의원도 김경수 의원을 응원했다.

우 의원은 "김경수 의원은 대선 당시 문재인 후보의 수행실장이었다. 전국을 문 후보의 차를 타고 다녔다"며 "다시 말해서 선거운동을 진두지휘하는 역할이 아니었다. 그런 그가 무슨 공작을 할 수 있었나"라고 반문했다.

또 "체포된 3인의 민주당원이 무슨 행위를 했는지는 알 수 없지만, 김경수 의원이 직접적 관련이 없다는 것만큼은 확실하게 믿을 수 있다"며 "문재인 대통령을 공격한 사람들을 민주당원이라 부르는 것조차 불쾌하다"고 했다.

우 의원은 "담담하게 수사결과를 지켜볼 때"라면서 "야당과 안철수 후보의 정치공세는 지나치다. 즉각 중단하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김 의원을 향해서는 "김경수 힘내라! 국민들이 믿어줄 것"이라고 응원을 보냈다.

박영선 후보도 김 의원을 옹호했다.

박 후보는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평소 김경수 의원의 성품을 감안하면 선거 당시에 사람들이 도와주겠다고 찾아 오면 내칠 수 없었을지는 몰라도, 누군가를 지시해 올바르지 못한 일을 할 성격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또 “서울시장 야당 후보 입장에서야 지금 호재를 만났다고 생각하고 정치 공세를 펼치고 있지만, 이 사건은 검찰 수사 초기 단계이므로 아직은 추측성 보도를 자제하고 침착하게 지켜 볼 필요가 있다”며 “포털사이트 댓글 공간을 지금처럼 방치하는 것은 좋은 사회 분위기를 형성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에 조금 정제된 제도를 마련할 필요는 있어 보인다”고 의견을 냈다.

fnkhy@fnnews.com 김호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