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골프일반

일교차 큰 간절기 라운딩 패션은 '레이어드'

정대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4.15 19:37

수정 2018.04.15 19:38

아침엔 춥고 한낮엔 덥고 자칫 건강 해치기 십상
스타일링.활동성 고려해 얇은 옷 겹쳐 입고 나가야
힐크릭 '레트로 라운딩 티셔츠'
힐크릭 '레트로 라운딩 티셔츠'

까스텔바작 '린넨 베스트'
까스텔바작 '린넨 베스트'

'춘래불사춘(春來不似春)'.

봄은 봄인데 봄이 아니다. 요즘이 딱 그렇다. 시기적으로는 분명 봄이지만 함박눈이 내리는가 하면 연일 서있기조차 힘든 강풍이다. 골퍼들은 이래저래 옷을 어떻게 입을어야 할지 고민이다. 하지만 이 또한 언젠가는 지나가리라 생각하면 봄은 역시 골퍼들에게 반가운 계절임에 틀림없다. 그래서인지 골퍼들의 옷차림이 한결 가벼워졌다.
컬러는 더욱 화사해지고 생동감이 넘친다.

아무리 쌀쌀한 날씨라도 한낮 기온은 더러 여름 날씨를 방불케 한다. 그렇다고 한낮 온도만 믿고 얇게 입었다간 일교차에 건강을 해치기 십상이다. 이럴 땐 얇은 옷을 겹쳐있는 방식의 '레이어드 패션'이 필수다. 다만 어깨와 등 움직임이 많은 골프의 특성상 잘못된 레이어드는 낮은 성적의 지름길이 될 수 있으니 섬세한 스타일링이 필요하다.

■까스텔바작 '린넨 베스트'

어깨 움직임이 중요한 골프에 있어 셔츠와 베스트 조합은 가장 기본적인 레이어드라고 할 수 있다. 특히 베스트를 이용한 스타일링은 날씨에 따라 이너의 두께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어 요즘같이 일교차가 큰 날씨에 좋다.

까스텔바작 '린넨 베스트'는 청량감이 우수한 린넨 혼방 소재를 사용해 바람이 잘 통하고 땀과 수분을 빠르게 흡수해 더운 날씨에도 시원하게 입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구김이 적고 자연스러운 실루엣으로 매치하는 아이템에 따라 다양한 느낌으로 연출이 가능하다. 강렬한 핑크부터 블랙, 화이트 등 다양한 컬러로 구성돼 있으며, 화보 속 이하늬와 같이 핑크 컬러에 화이트 팬츠와 매치하면 활동적이면서도 세련된 간절기 골프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힐크릭 '레트로 라운딩 티셔츠'

피케 티셔츠는 스타일과 활동성을 갖춘 필드 패션의 필수 아이템으로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일교차가 큰 간절기에는 안쪽에 기본 화이트 컬러의 이너와 함께 매치해 레이어드 패션으로 활용하기 좋고, 티셔츠 하나만으로도 큐롯과 함께 멋스러운 필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힐크릭에서 선보인 '레트로 라운딩 티셔츠'는 런던 카나비 스트릿의 벽화에서 영감을 받은 레트로 감성의 프린트가 돋보이는 피케셔츠 스타일의 제품이다. 나일론과 폴리우레탄 혼방으로 신축성이 우수할 뿐 아니라 흡습속건의 기능성 소재를 사용해 뛰어난 발수력과 땀 흡수로 라운딩 시 쾌적함을 유지해준다. 네이비와 핑크 두 가지 컬러로, 화보 속 한예슬처럼 같은 톤의 블록 큐롯 및 썬캡과 매치하면 스타일과 활동성을 갖춘 모던하면서도 세련된 라운딩 룩을 선보일 수 있다.

■파리게이츠 '페이즐리 긴팔 집업 티셔츠'

이른 아침 시작하는 라운딩은 보온성과 활동성을 동시에 잡아줄 수 있는 집업과 함께하는 것이 좋다. 특히 화려한 패턴의 집업은 그 자체만으로도 포인트 룩이 되기 때문에 따로 신경 쓰지 않아도 감각적인 골프 패션을 완성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파리게이츠의 '페이즐리 긴팔 집업 티셔츠'는 깔끔한 화이트 바탕에 촘촘한 페이즐리 패턴이 돋보이는 아이템이다. 폴리에스터 혼방 소재를 사용해 착용감이 좋고 움직임이 편한 것이 특징. 목을 감싸는 하이넥 디자인은 목 부분의 온도를 보호하고 바람을 막아주며, 전판에 프린트된 페이즐리 패턴은 무채색 이너만으로도 트렌디하면서도 감각적인 골프 패션을 완성할 수 있도록 해준다.

■데상트골프 '원포인트 프린트 자켓'

화려한 패턴과 컬러가 부담스럽다면 블랙, 화이트 컬러 조합의 심플한 레이어드 패션도 좋다. 화이트 컬러의 자켓에 블랙 큐롯을 레이어드 하고, 니삭스나 썬캡 등 악세서리를 활용해 포인트를 주면 무심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간절기 골프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데상트골프의 '원포인트 프린트 자켓'은 가슴 우측에 있는 로고를 제외한 그 어느 곳에도 프린팅을 넣지 않은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아이템이다.

봉재선이 없는 심리스 소재와 신축성이 뛰어난 방풍 우븐 소재를 사용해 활동성을 높여 자켓 착용 중 스윙을 해도 불편함이 없다.
휴대성이 좋고 구김이 적기 때문에 기온 변화에 따라 편리하게 입고 벗으며 보관할 수 있다.

golf@fnnews.com 정대균 골프전문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