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

한국당, '김기식-김경수' 쌍끌이로 대여 압박

김학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4.15 11:35

수정 2018.04.15 11:35


자유한국당 장제원 수석대변인이 15일 국회 정론관에서 더불어민주당 관계자들이 연루된 댓글 사건과 관련해 철처한 진상조사를 촉구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장제원 수석대변인이 15일 국회 정론관에서 더불어민주당 관계자들이 연루된 댓글 사건과 관련해 철처한 진상조사를 촉구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당원의 인터넷 댓글 여론조작 사건에 민주당 김경수 의원이 연루의혹이 불거지면서 자유한국당은 김기식 금융감독원장 외유성 출장 의혹과 함께 '쌍끌이'로 여당을 압박한다는 계획이다.

여권 핵심인사와 연루된 의혹이 자칫 그동안 주요 공세 포인트였던 김기식 원장 이슈를 묻어버릴 수 있어 이슈를 관리하며 대여 공세 수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김경수 의원 연루 의혹은 6월 지방선거까지 흔들 수 있는 재료라는 점에서 한국당은 모든 수단을 동원해 진실규명에 나서겠다고 밝혔지만 김기식 의혹에 공세의 끈도 놓지 않고 있다.

장제원 한국당 수석대변인은 15일 브리핑 직후 기자들과 만나 "두가지 엄청난 사건 모두 국민 앞에서 모든 진상을 규명해야 하기에 쌍끌이로 끌고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당은 이날에도 김기식 원장 의혹과 관련해 청와대의 선거관리위원회 질의를 비판하는 등 김기식 원장 임명철회를 압박했다.

장 수석대변인은 "김기식 원장 문제는 입법부를 유린한 국회의원 사찰로 확대됐다. 국회전체가 금감원장 후보는 아니지 않나"라며 "저희가 지적한 것은 금감원장 도덕성 문제인데 이걸 못하게 하려고 국회의원 전체를 사찰하는 것은 어떤 이슈로도 묻힐 수 없는 중대사건"이라고 주장했다.

정태옥 대변인도 이날 논평에서 "분명히 해 둘 것은 김기식 원장의 문제는 불법 뇌물성 외유 외에도 무수한 다른 범법 의혹이 있다는 사실"이라며 "행여 선관위 답변으로 김기식 원장에게 면죄부 줄 생각일랑 미리 버릴 것을 권고한다"고 지적했다.

이같이 김기식 원장에 대한 비판을 유지한 한국당은 새로 불거진 김경수 의원 댓글 여론조작 연루 의혹에 대한 공세 채비에 나섰다.

한국당은 16일 의원총회를 열어 김경수 의원 의혹에 대한 공세 수위를 결정한 뒤 맹폭에 나설 계획이다.

장 수석대변인은 "한국당은 그 진실을 밝히기 위해 모든 당력을 집중 할 것"이라며 "이 추악한 '김경수 개입의혹 댓글조작 게이트'에 대해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해 끝까지 추적해 범죄의 전모를 반드시 밝혀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당 관계자는 "문재인 대통령의 복심으로 통하는 김경수 의원 의혹이 김기식 원장 이슈를 덮을 수 있어 앞으로 이슈를 어떻게 관리하느냐가 핵심"이라며 "원내지도부에서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정국 주도권 향배가 결정날 것"이라고 내다봤다.

hjkim01@fnnews.com 김학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