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

전해철, 한국당 지도부에 "일자리추경안은 정쟁 대상 아냐"

김호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4.09 17:54

수정 2018.04.09 17:54

-"일자리 민생문제는 선거 유불리 떠나 신속히 처리해야"
-"한국당, 민생을 우선하겠다는 야당의 자세를 보여달라"
연합뉴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의 경기도지사 예비후보인 전해철 의원 (사진)은 9일 자유한국당 지도부에게 '일자리 추경안' 처리를 촉구했다.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20만 청년 일자리를 빼앗지 말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4월 임시국회 개회 자체가 무산됐다"며 "개헌안과 국민투표법 개정안, 방송관계법이 여야 쟁점으로 부각돼 '일자리 민생'을 위한 추경안까지 표류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정부가 제출한 3조9000억원 규모의 추경안은 청년일자리 지원에 2조9000억원, 고용위기지역 지원에 1조원이 배정돼 있다"며 "이에 대해 야당은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국민 혈세로 표를 사겠다는 의도'라며 반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일자리 민생문제는 선거의 유불리를 떠나 신속하게 처리해야 한다"며 "지방선거에 출마한 여야 후보 모두 앞다퉈 1순위 공약으로 일자리정책을 내세우고 있다. 일자리문제는 그만큼 시급한 사안"이라고 강조했다.

전 의원은 "만의 하나 야당의 반발 때문에 지방선거가 끝날 때까지 추경안이 통과되지 못한다면 취업난과 실업·실직 위기에 빠진 분들은 제때 도움을 받기 어려울 것"이라면서 "민생을 외면한다는 비난이 또 다시 정치권에 쏟아질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홍준표 대표와 김성태 원내대표에게 거듭 촉구한다"며 "일자리 추경안은 결코 정쟁 대상이 아니다. 민생을 우선하겠다는 야당의 자세를 보여달라"고 요구했다.


또 "홍 대표는 자신의 대선 공약인 '6·13 선거와 개헌안 동시 투표' 약속을 지키라"며 "추경안과 개헌안의 임시국회 처리방안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fnkhy@fnnews.com 김호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