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술

[블록포스트]와이디온라인, 블록체인 '올인'게임·음원 플랫폼 선보인다

허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3.20 09:39

수정 2018.03.26 10:40

와이디온라인은 20일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소셜 게임 및 음원 유통 플랫폼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미래 성장 동력을 이끌어갈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사업 모델로 게임과 음원 플랫폼 분야를 선정했다. 게임 부분에서는 전 엔씨소프트 중국 총괄책임자였던 한석원 박사(이사)를 영입해 기존 게임 사업과 함께 블록체인 기반의 소셜게임을 기획, 개발한다.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형태의 게임을 선보이겠다는 각오다.

[블록포스트]와이디온라인, 블록체인 '올인'게임·음원 플랫폼 선보인다
또 올해 4·4분기에는 블록체인과 인공지능(AI) 기술이 접목된 음원 플랫폼을 선보인다. 완전히 새로운 형태의 기능과 합리적인 수수료를 강점으로 대형 음원 유통사와 경쟁하겠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와 소비자, 그리고 플랫폼 제공자를 하나로 잇는 합리적인 사업 전략을 세운다는 것이다.

변종섭 와이디온라인 대표는 "미래성장위원회가 추진중인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게임과 음원 플랫폼 사업이 대중에게 쉽고 간편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개발 및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디지털 콘텐츠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와이디온라인은 웹툰 기반 게임 '갓오브하이스쿨' 등을 선보인 게임기업이다.
지난해 12월 클라우드매직이 와이디온라인을 인수한 뒤 기존 게임 사업과 함께 블록체인 기반 신산업 진출을 공식화했다.

jjoony@fnnews.com 허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