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일반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KB국민은행 '케이봇 쌤' 外

최재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3.11 20:06

수정 2018.03.11 20:06

고객들의 건강까지 챙기는 금융상품이 나왔다. BNK경남은행은 둘레길 탐방이나 금연 등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하는 고객에게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적금상품을 출시했다. KEB하나은행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열기를 패럴림픽까지 이어갈 계획이다. 하나은행은 '하나된 평창 적금'을 패럴림픽이 마무리되는 이달 말까지 연장 판매하기로 했다. 카드업계에서는 전작의 인기에 힘입어 새롭게 출시된 하나카드의 상품이 눈에 띈다. 출시 2년만에 400만 고객을 유치한 1Q카드의 매출 빅데이터를 분석, 혜택과 서비스를 강화한만큼 다양한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KB국민은행 '케이봇 쌤' 外

■KB국민은행 '케이봇 쌤'

KB국민은행은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케이봇 쌤'(사진)을 모바일과 인터넷에 오픈했다. 케이봇 쌤은 지난 1월 영업점만을 대상으로 서비스가 오픈됐었다. 이번 비대면 출시를 통해 투자금액이 10만원 이상인 고객이라면, 영업점과 모바일 및 인터넷에서 최적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영업점과 인터넷에서는 휴먼 전문가와 로보어드바이저의 심층 비교가 가능하고 모바일 버전에서는 자신만을 위한 최적 로보어드바이저 추천 설계로 쉽고 빠르게 자산관리를 할 수 있다. 케이봇 쌤은 모바일, 인터넷, 영업점 환경의 빈틈없는 연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케이봇 쌤은 모바일, 인터넷, 영업점 각기 다른 환경에서 가입해도 고객별 복수 포트폴리오 관리, 자산진단 모니터링, 리밸런싱 자산조정 알림 등 모든 환경에서 동일한 통합 사후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KB국민은행 '케이봇 쌤' 外

■BNK경남은행 '건강한둘레길적금'

BNK경남은행은 둘레길 탐방과 금연 등 건강한 생활 실천 고객에게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건강한둘레길적금'(사진)을 출시했다. 종전 둘레길적금을 새롭게 리뉴얼한 건강한둘레길적금은 기본금리 외에 둘레길 탐방(탐방 코스 수.목표 탐방거리 달성 기준) 0.30%포인트, 금연 성공 0.50%포인트, 헬스 라이프(헌혈동참.자원봉사참여.헬스등록.마라톤대회 참가 등 1건당 0.10%포인트 최대 0.20%포인트) 0.20%포인트, 비대면 채널 가입 0.10%포인트 등 조건 별로 우대금리를 폭 넓게 준다. 최대 1.20%포인트에 달하는 우대금리를 적용 받아 1년제.2년제.3년제 가운데 선택 가입하면 각각 최고 연 3.00%.최고 연 3.40%.최고 연 3.80% 금리를 받을 수 있다. 단 둘레길 탐방 우대 금리는 '경남은행 둘레길 앱'을 다운로드 받아 로그인 한 후 가입 기간별로 탐방코스 또는 목표 탐방거리 달성 여부를 확인 받아야 한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KB국민은행 '케이봇 쌤' 外

■KEB하나은행 '하나된 평창 적금'

KEB하나은행은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 성공개최를 기원하기 위해 이번달 23일까지 '하나된 평창 적금'(사진)을 추가 판매한다. 하나된 평창 적금은 실명의 개인 또는 개인 사업자를 대상으로 1인당 최대 20만원까지 가입 가능하며 가입기간은 1년이다. 기본금리 연 1.7%에 우대금리 0.8%포인트를 더해 2.5%의 금리혜택을 제공된다. 특히 가입자 중 장애인, 장기기증 희망 등록자, 헌혈증 소지자는 특별 우대금리를 0.2%포인트를 추가로 제공받아 최대 2.7%의 특별 금리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 신규 계좌당 1000원을 적립, 장애인 관련 단체에 기부될 예정이라 적금을 가입함과 동시에 나눔 활동에 동참할 수 있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KB국민은행 '케이봇 쌤' 外

■하나카드 '1Q리빙플러스'

하나카드는 인기상품이었던 '1Q카드' 매출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혜택과 서비스를 강화한 '1Q리빙플러스'(사진)를 출시했다. 1Q리빙플러스는 전월실적 70만원 이상시 주유와 학원업종 이용금액 10만원당 1만 하나머니를 적립해준다. 또 손님들이 선호하는 대형 슈퍼마켓 할인 서비스를 신설, 전월실적이 30만원 이상인 고객에 한해 1만원당 1000원씩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스타벅스 또는 커피빈 월 1회 4000원 청구할인 혜택도 제공되며, 전월실적이 60만원 이상인 고객은 아파트관리비와 4대 보험 자동이체 금액을 통해 최대 5000하나머니를 적립할 수 있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KB국민은행 '케이봇 쌤' 外

■삼성카드 '삼성 디지털프라자 삼성카드'

삼성카드는 가전제품 구매 시 유용한 혜택을 제공하는 '삼성 디지털프라자 삼성카드'(사진)를 출시했다. '삼성 디지털프라자 삼성카드'는 '삼성 디지털프라자'에서 가전제품 구매 시 24개월, 36개월 라이트할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라이트할부 서비스는 24만원 이상 결제 시 1회 이용 가능하고, 라이트할부 금액 완납 시 다시 이용할 수 있다. 할부수수료율은 연 6.5%가 적용된다. 또 라이트할부를 이용할 경우 매월 1만1000원, 이용하지 않을 경우 매월 4000원 결제대금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혜택은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 시 가능하다.
이밖에도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 시 대중교통.택시 5%, 10대 커피전문점 5%, 삼성닷컴 3%,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10% 결제일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한다. 각 업종별 할인 한도는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새롭게 출시한 상품을 통해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의 가전제품에 대한 부담을 낮추고, 고객들은 실용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을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jasonchoi@fnnews.com 최재성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