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갤럭시S9 공개] 카메라+AR '역대급'...눈보다 더 정확하다

이설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2.26 02:02

수정 2018.02.26 02:02

삼성전자는 25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S9 및 갤럭시S9+를 공개했다.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IM)부문 사장이 갤럭시S9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25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S9 및 갤럭시S9+를 공개했다.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IM)부문 사장이 갤럭시S9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바르셀로나(스페인)=이설영 기자】 삼성전자가 말이나 글이 아닌 사진, 동영상, 이모티콘 등으로 소통하는 세대에 꼭 맞는 갤럭시S9과 갤럭시S9+의 갤럭시S9 시리즈를 공개했다. 갤럭시S9은 전작보다 카메라 기능이 업그레이드돼 전문가가 찍은 듯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고, 카메라 기능에 증강현실(AR) 기능을 합쳐 이용자들이 실제 눈으로 볼 수 있는 이상의 정보를 제공한다.


■고동진 사장 "비주얼 UX 선사"
삼성전자는 25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피라 바르셀로나 몬주익'에서 '갤럭시 언팩 2018'을 개최하고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인 갤럭시S9과 갤럭시S9+를 공개했다.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IM)부문 사장은 "의미있는 혁신은 언제나 사람에게서 시작돼 발전했다"며 "갤럭시S9 시리즈는 비주얼로 메시지와 감정을 공유하는 시대를 사는 사람들에게 모든 순간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최적화된 사용자경험(UX)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갤럭시S9 시리즈는 △눈으로 세세하게 볼 수 없는 순간을 특별하게 기록하는 초고속 카메라 '슈퍼 슬로우 모션' △나를 꼭 닮은 아바타로 메시지와 감성을 나누는 'AR 이모지' △언제 어디서나 생체 정보를 통해 잠금해제가 가능한 '인텔리전트 스캔' 등을 지원한다.

■초당 960프레임 촬영 '슈퍼 슬로우'
삼성전자 '갤럭시S9' 코랄 블루와 '갤럭시S9+' 미드나잇 블랙
삼성전자 '갤럭시S9' 코랄 블루와 '갤럭시S9+' 미드나잇 블랙
갤럭시S9 시리즈는 초당 960개 프레임을 촬영하는 초고속 카메라 '슈퍼 슬로우 모션'을 지원한다. 이는 일반 촬영과 비교해 32배 빠른 것으로, 약 0.2초 정도의 움직임을 약 6초의 영상을 보여준다.

예를 들어 나비가 날개짓하는 찰나의 순간을 아름다운 영상으로 만들 수 있다. 슈퍼 슬로우 모션으로 촬영한 영상은 배경음악과 함께 손쉽게 저장할 수 있다. 슈퍼 슬로우 모션으로 촬영한 영상을 반복 재생하는 '루프', 촬영한 영상을 반대로 재생하는 '리버스', 특정 구간을 앞뒤로 재생하는 '스윙' 등의 기능은 동영상 결과물의 완성도를 높인다.

갤럭시S9 시리즈의 뒷면 카메라에는 1200만 화소의 슈퍼 스피드 듀얼 픽셀 이미지 센서가 적용됐다. 업계에서 가장 밝은 F1.5 렌즈와 F2.4 렌즈의 듀얼 조리개가 주변 환경에 따라 최적의 촬영 조건을 제공한다.

■카메라 갖다 대면 AR로 정보 제공
갤럭시S9 시리즈에 탑재된 ‘빅스비 비전’은 사용자가 보고 있는 것 이상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는 카메라로 사물이나 장소를 인식한 후 확인할 수 있는 정보 유형을 추천줬다면, 갤럭시S9 시리즈는 피사체를 비추기 전에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미리 선택할 수 있다. 텍스트, 쇼핑, 음식, 메이크업, 와인, 장소 등을 선택하고 피사체에 카메라를 갖다 대면 실시간으로 사용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해외 여행 중에 ‘텍스트’ 모드를 선택하고 낯선 메뉴판이나 길 안내 표지판을 비추기만 하면 ‘빅스비 비전’이 언어를 인식하고, 스마트폰 기본 언어로 설정된 언어로 번역 결과를 보여준다.

또한 ‘음식’ 모드를 선택하고 카메라로 음식을 촬영하면 칼로리 정보와 레시피 정보를 제공한다. ‘메이크업’ 모드에서는 메이크업을 가상으로 체험해볼 수 있으며, 사용한 화장품의 종류를 확인하고 바로 쇼핑몰로 연결해 주기도 한다.

갤럭시S9 시리즈에 적용된 '인텔리전트 스캔'은 주변 환경이나 이용자 상황에 따른 잠금해제를 유연하게 지원한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햇볕이 쨍쨍한 야외에서 얼굴인식을, 어두운 환경이거나 마스크 등으로 얼굴이 가려진 상태에서는 홍채인식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갤럭시S9 시리즈는 인공지능(AI) 딥러닝 기능과 멀티미디어 성능을 강화한 최신 10나노 옥타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최대 400GB의 외장메모리를 지원한다. IP68 등급의 방수방진, 고속 유무선 충전을 지원한다.


미드나잇 블랙, 타이타늄 그레이, 코랄 블루, 라일락 퍼플 등 4가지 색상으로 16일부터 미국, 중국, 유럽 등 전세계에 순차 출시된다.

ronia@fnnews.com 이설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