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대통령·청와대

文대통령, 컬링·봅슬레이 銀 획득에 "환상호흡…뜨거운 박수"

김은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2.25 14:06

수정 2018.02.25 14:06

"컬링강국의 역사 이어지길"
"불모지에서 인내 딛고 저력 확인"
25일 강원 강릉컬링센터에서 열린 2018평창올림픽 여자 컬링 결승전 대한민국과 스웨덴의 경기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한국의 김은정(오른쪽부터), 김경애, 김선영, 김영미, 김초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25일 강원 강릉컬링센터에서 열린 2018평창올림픽 여자 컬링 결승전 대한민국과 스웨덴의 경기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한국의 김은정(오른쪽부터), 김경애, 김선영, 김영미, 김초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평창동계올림픽 마지막 날인 25일 나란히 은메달을 딴 여자 컬링 대표팀과 봅슬레이 남자 4인승 대표팀에 축하 인사를 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환상적인 호흡을 보여준 우리 선수들 덕분에 평창올림픽 마지막 날도 뜨겁고 즐거웠다"며 격려의 메시지를 보냈다.

먼저 여자 컬링팀을 향해 "정말 온 국민을 컬링의 매력에 푹 빠지게 만들었다. 컬링이 이렇게 재밌는 종목인지 몰랐다"며 "은메달 쾌거에 더 없는 축하를 드린다"고 했다.
경북도민과 의성군민에게도 축하인사를 전했다.

문 대통령은 "주전 4명이 10년 넘게 동고동락하며 기량을 키우고 호흡을 맞춰 왔다고 하니 기적은 기적처럼 오지 않는다는 말이 실감난다"며 "앞으로 컬링 붐이 불 것 같다. 평창을 계기로 컬링강국 코리아의 역사가 계속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이어 봅슬레이 선수들에게 "4차시기에 결승선 통과하며 1위와의 기록차이가 '0.00'임이 화면에 찍혔을 때 정말 소름 돋았다"며 "잘 달렸다.
멋지다"고 극찬했다.

특히 "슬라이딩센터 하나 없는 불모지에서 중고 봅슬레이로 시작한 지 8년 만에 은메달이라는 놀라운 일을 해냈다"면서 "인내의 시간을 딛고 우리 국민의 저력을 다시금 확인해준 여러분에게 뜨거운 박수를 보낸다"고 강조했다.

25일 강원도 평창 슬라이딩센터에서 열린 2018 평창올림픽 봅슬레이 남자 4인승에서 은메달을 따낸 대한민국 원윤종-서영우-김동현-전정린 조가 시상식에서 환호하고 있다.<div id='ad_body3' class='mbad_bottom' ></div> /사진=연합뉴스
25일 강원도 평창 슬라이딩센터에서 열린 2018 평창올림픽 봅슬레이 남자 4인승에서 은메달을 따낸 대한민국 원윤종-서영우-김동현-전정린 조가 시상식에서 환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ehkim@fnnews.com 김은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