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

홍준표 "히틀러 같은 전범자 방한 절대 안돼"‥오늘 한국당 현장의총 연다

박소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2.24 10:27

수정 2018.02.24 10:27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24일 "천안함 폭침 주범이고 히틀러 같은 전범자의 방한은 절대 받아들일 수 없다"며 김영철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겸 통일전선부장을 단장으로 한 북한 고위급 대표단의 방남에 대한 반대 입장을 유지했다.

홍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청계광장에서 현장 의원총회를 열기 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2014년 남북 중립지대인 판문점 군사회담 시 김영철과 군사회담을 한 것을 두고 천안함 폭침 주범을 서울로 초청하는 것과 동일시하려는 집권 세력의 저의를 보면 저들이 얼마나 후안무치하고 견강부회하는 뻔뻔한 집단인가 가늠해볼 수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특히 홍 대표는 "오늘의 북핵 사태로 인한 안보위기는 DJ(김대중)·노무현의 잘못된 대북정책에서 비롯됐다"면서 "아사 지경에 이르렀던 북한이 막대한 핵 개발 자금을 쏟아부을 수 있었던 것은 DJ·노무현의 막대한 대북지원 달러 덕분이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평화를 가장한 대북 대화 구걸정책은 북핵 위기를 초래한 햇볕정책의 변형에 불과하다"고 주장했다.


홍 대표는 이어 "내가 하지도 않았던, 45년 전 하숙집에서 일어난 사건을 쓴 자서전을 두고 아직도 나를 성범죄자로 거짓 매도하는 저들"이라면서 "우리당 국회의원을 음해하기 위해 시작된 것으로 보이는 소위 '미투' 운동이 좌파 문화권력의 추악함만 폭로되는 부메랑으로 갈 줄 알았겠느냐"고 날을 세웠다.

gogosing@fnnews.com 박소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