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yes+ Style] 메이크업 잘 받는 피부는 타고 난다?

박신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2.22 20:04

수정 2018.02.22 20:04

업계 아침전용 아이템 출시 봇물
물티슈형 마스크.패드 클렌저 등 바쁜 아침 고려한 간편제품 인기
[yes+ Style] 메이크업 잘 받는 피부는 타고 난다?

[yes+ Style] 메이크업 잘 받는 피부는 타고 난다?

'삼한사미'(주중 3일은 춥고 4일은 미세먼지)라는 말이 유행할 정도로 지속되는 한파에다 미세먼지까지 겹치면서 피부관리에 비상이 걸렸다. 요즘 같은 날씨에는 피부가 거칠고 푸석해지면서 아침에 메이크업을 할 때도 화장이 들뜨거나 밀리는 경우가 많다. 건조한 피부에 보습제품을 충분히 바르고 잘 흡수시키는 것이 답이라는 것은 알지만 막상 바쁜 아침시간에 이를 지키기도 쉽지 않다. 그렇다고 흡수를 돕기위해 지나치게 각질을 제거하는 등 피부에 자극을 주면 피부만 더 예민해질 수 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이같은 고민을 덜어 줄 수 있는 아침 전용 아이템들이 출시돼 눈길을 끈다. 세안 단계부터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 주는 모닝 세안제부터 바쁜 출근시간을 고려한 아침 전용 마스크팩 등도 등장했다.
메이크업 잘 받는 피부를 위한 '간편한' 모닝케어 팁을 소개한다.

■부드러운 '모닝 폼'으로 촉촉하게 세안

저녁 세안을 할때는 메이크업 잔여물 등 노폐물을 완벽하게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면 아침 세안때는 밤 사이 올라온 피지와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하는 저자극 세안으로 촉촉한 피부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신경 쓰는 것이 좋다.

베리떼 '굿모닝 마일드 클렌저'는 pH 5.5 약산성 클렌저로 건강한 피부 상태를 유지시켜주며 히알루론산과 카모마일 성분이 함유돼 세안 후에도 피부에 촉촉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키엘 '큐컴버 모닝 클렌저'는 약산성 저자극 클렌저로 밤 사이 올라온 피지와 노폐물을 자극 없이 부드럽게 제거해주고 갓 짜낸 듯한 오이즙의 상쾌한 수분감으로 세안 후에도 당김 없는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매끈한 피부결로 메이크업이 들뜨지 않도록 도와준다.

메이크업이 잘 받는 피부 상태는 메이크업 전 스킨케어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바쁜 아침, 빠르고 즉각적인 수분공급은 물론 예민해진 피부결을 부드럽게 케어해야 메이크업의 밀착력을 높이고 촉촉한 피부 상태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듀이트리 '픽 앤 퀵 화장발 마스크'는 물티슈처럼 간편하게 뽑아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시트 마스크로 메이크업 전, 집중적인 수분공급 및 피부결 정돈에 도움을 준다. 입자크기가 다른 3가지 히알루론산이 수분을 촘촘히 채워주며 AHA 성분 중 분자크기가 가장 작은 글라이콜릭애씨드가 부드럽게 각질을 케어해 메이크업이 잘 받는 피부 바탕을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 어바웃미 '스킨 톤업 토닝 패드'는 한장씩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한 패드 타입의 제품으로 AHA, BHA 성분이 묵은 각질과 피부에 쌓인 노폐물을 부드럽게 케어하며, 레몬즙 및 윈터그린잎추출물 등이 함유돼 피부톤을 화사하게 가꾸는데 데 도움을 준다.

베리떼 '굿모닝 마일드 클렌저' 키엘 '큐컴버 모닝 클렌저' 듀이트리 '픽 앤 퀵 화장발 마스크' 어바웃미 '스킨 톤업 토닝 패드' (왼쪽부터 )
베리떼 '굿모닝 마일드 클렌저' 키엘 '큐컴버 모닝 클렌저' 듀이트리 '픽 앤 퀵 화장발 마스크' 어바웃미 '스킨 톤업 토닝 패드' (왼쪽부터 )

■수분감으로 각질은 잠재우고 피부는 촉촉하게

스킨케어 후에는 메이크업 밀착력을 도와주는 프라이머나 피부 톤 케어에 도움을 주는 톤업크림 등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을 사용하면 한결 더 매끄럽고 촉촉한 피부 바탕을 가꿀 수 있다. 이때 수분감이 풍부한 프라이머와 모공케어를 위한 밤 타입의 제품을 함께 사용하면 메이크업이 밀리기 쉬운 만큼 각 단계별로 충분히 두드려 흡수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톤업크림 류를 선택할 때는 본인의 피부 톤에 맞는 자연스러운 톤업효과와 수분감과 발림성 등을 고려해 선택하면 좋다.

셀라피 '아기토닝 핑크 브라이트닝 톤업크림'은 고함량의 칼라민 파우더로 자연스러운 핑크빛 톤업 효과는 더하고 자극은 줄인 톤업 크림이다. 화이트닝 효과를 주는 독자 성분 '지엠 아기토닝 콤플렉스'을 함유했으며, 진정 및 피지 흡착 효과까지 제공해 민감해진 피부도 사용하기 좋다.

건강한 피부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다.


특히 최근에는 미세먼지 등 외부환경으로부터 피부보호를 도와주는 안티폴루션 기능을 겸비한 제품도 많이 출시되고 있으니 눈여겨보면 좋다. 듀이트리 '어반 쉐이드 안티폴루션 선'은 자외선 차단은 물론 미세먼지 케어, 피부 톤업 및 진정에 도움을 주는 도시형 토탈 선블록 제품이다.
EWG 그린 등급 원료로만 구성된 무기 자외선차단제로 핑크 칼라민 성분이 함유된 로션 제형으로 촉촉하고 가벼운 발림성과 자연스러운 핑크빛 톤업 효과를 선사한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