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고향 가는 길] 설 특집 무료 영화·웹툰 풍성..인기작 몰아보면 지루할 틈 없겠네

박소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2.14 13:58

수정 2018.02.14 13:58

카카오페이지, 3일간 영화 무료 이벤트
'강철비''토르''아이 캔 스피크' 등 3편
영화.드라마 제작 앞둔 인기 웹툰 다수
네이버, 푸드판에 명절음식 레시피 등 제공
무술년 기념 '강아지' 주제 웹툰판도 마련
[고향 가는 길] 설 특집 무료 영화·웹툰 풍성..인기작 몰아보면 지루할 틈 없겠네

모바일 콘텐츠 업체들이 15일부터 시작되는 설 연휴에 맞춰 무료영화, 웹툰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카카오페이지가 이번 연휴에 무료로 서비스 하는 강철비 등 최신 영화 3편(위쪽)과 웹툰 '김비서가 왜 그럴까' 이미지 컷.
모바일 콘텐츠 업체들이 15일부터 시작되는 설 연휴에 맞춰 무료영화, 웹툰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카카오페이지가 이번 연휴에 무료로 서비스 하는 강철비 등 최신 영화 3편(위쪽)과 웹툰 '김비서가 왜 그럴까' 이미지 컷.

15일부터 시작되는 설 연휴 고향가는 길에 무료 영화와 영화.드라마 제작을 앞둔 웹툰을 읽으면 어떨까. 이번 설 연휴는 3박 4일로 짧아 한밤중 귀성.귀경길에 나서지 않는 이상 교통 체증이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신 영화를 보거나 100만 이상 이용자의 사랑을 받은 웹툰에 몰입하다보면 고향가는 먼 길이 조금 가깝게 느껴질 것으로 기대된다.

우선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카카오페이지는 설 연휴인 16~18일 3일 동안 최신 영화 3편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첫 날인 16일에는 액션 무비 데이로 영화 '강철비', 17일은 유쾌 무비 데이로 '토르:라그나로크', 18일은 감동 무비 데이로 '아이 캔 스피크'를 각각 즐길 수 있다.


강철비는 북한 쿠테타 발생 직후 한국으로 도피한 북한 공작원과 북한 1호의 이야기로, 한반도 핵시나리오라는 흥미진진한 주제와 곽도원, 정우성 등 배우들의 열연으로 관객수 440만 이상을 동원했다.

토르:라그나로크는 '토르:천둥의 신', '어벤져스', '토르:다크 월드', '어벤져스:에이즈 오브 울트론'의 뒤를 이어 지난해 10월 개봉한 토르 시리즈 영화다. 이번 영화에선 죽음의 여신 헬라가 아스가르드를 침략하고 토르는 헬라에게 망치를 파괴당한 가운데 어벤져스 동료인 헐크와 피할 수 없는 한판 대결을 벌인다.

아이 캔 스피크는 일본 위안부 문제라는 민감한 이슈를 감동적으로 풀어내며 관객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 고향으로 가는 답답한 도로 위나 연휴에 혼자 시간을 보내야 하는 카카오 이용자라면 누구나 카카오페이지 영화 선물 코너에서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

밀리언 셀러로 많은 사랑을 받으면서 영화, 드라마 제작 예정인 '김비서가 왜 그럴까', '롱리브더킹', '드림사이드'도 고향가는 길에 보면 단숨에 읽을 수 있는 웹툰으로 꼽힌다.

김비서가 왜 그럴까는 인기로맨스 만화로 지난 2013년 소설로 먼저 발간된 뒤 웹툰으로 재탄생했고, 최근엔 인기에 힘입어 드라마 제작도 확정됐다. 카카오페이지에서만 독자 460만명이 김비서가 왜 그럴까에 매료됐다는 후문이다.

롱리브더킹은 누적열람건수 7000만건에 달하며, 영화 '범죄도시' 강윤성 감독이 차기작으로 낙점한 상태다. 드림사이드는 판타지 소설의 동명 원작을 웹툰으로 만들었다. 꿈을 통해 7년 후를 오갈 수 있는 고등학생이 좀비 사태로 멸망 위기에 처한 미래를 바꾸려고 고군분투하는 독특한 스토리가 화제를 일으키며 드라마로 제작될 예정이다.


네이버에서도 설 연휴를 맞아 특집 웹툰을 마련했다. 황금개의 해에 어울리는 개가 등장하는 웹툰을 '웹툰판'에서 볼 수 있으며, '영화판', '책문화판', '공연전시판'에선 설 연휴에 보기 좋은 영화, 읽고싶은 책, 볼 만한 전시 정보를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다.
이외에 '푸드판'에선 명절 음식 황금 레시피, 지역별 차례상 차림 정보, '건강판'은 건강한 명절 음식 즐기는 법, 'FAM판'에선 제철 농산물로 만드는 설날 음식, 좋은 재료 고르는 법 등 명절 음식과 관련한 정보를 제공한다.

gogosing@fnnews.com 박소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