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맛있는 설, 뭐 먹을까] 할인 쿠폰·간편메뉴·도시락.. '혼설족'의 맛있는 명절 나기

김성원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2.14 13:47

수정 2018.02.14 13:47

CU 횡성한우 간편식
CU 횡성한우 간편식

도미노피자 '7치즈 앤 그릴드비프 피자'
도미노피자 '7치즈 앤 그릴드비프 피자'

1인가구 증가 등 사회적 환경변화로 설 등 명절 풍속이 예전에 비해 크게 바뀌고 있다. 명절에도 고향을 찾지 않고 나홀로 명절을 보내는 이가 크게 늘면서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혼밥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외식업계는 설 연휴를 맞아 신메뉴와 다양한 프로모션을 앞세워 '혼밥족 모시기' 경쟁을 펼치고 있다.

■혼밥족 위한 설 한정메뉴 눈길

편의점 CU는 도시락, 햄버거, 김밥 등 한정수량의 'CU 횡성한우 간편식 시리즈 시즌3'를 선보였다. 이번 시즌은 'CU 횡성한우 사골떡국', 'CU횡성한우찜', '횡성한우버거', 'CU횡성한우 치즈김밥', 'CU 횡성한우 삼각김밥' 등 총 5가지로 지난 추석 때보다 풍성하게 준비했다. 최상의 맛과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한정 수량으로 운영된다.


본도시락은 일부 매장에서 '한정판 명절 도시락'을 판매한다. 5000개를 한정판매하는 이 제품은 흑미밥과 궁중 잡채, 영양 버섯 불고기, 오색 진미전, 미역국 등 명절 요리와 미네랄워터 등으로 메뉴를 구성해 간편하면서도 푸짐한 명절 느낌이 나게 했다.

■'할인 쿠폰'으로 실속쇼핑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올반, 보노보노, 데블스도어, 자니로켓 등 15개 외식 브랜드 매장에서 통합 멤버십 '신세계 푸딩 플러스'의 포인트 적립 또는 사용 고객에게는 설 연휴인 14일부터 19일까지 올반과 보노보노에서 2인 이상 식사 시 5000원, 3인 이상 식사 시 1만 원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해당 쿠폰은 11일까지 구글 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 '신세계 푸딩플러스' 앱을 다운받은 후 신세계푸드의 외식 매장에서 사용하면 13일에 자동으로 받을 수 있다.

도미노피자는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25일까지 각 1만개 한정으로 '7치즈 앤 그릴드비프 피자(L)'와 '와규 앤 비스테카 피자 (L)'를 30% 할인한다.
SK플래닛 11번가에서 '포테이토 피자(L)'와 콜라 1.25L를 세트로 구성해 17일 단 하루 동안 5000개 한정으로 33%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모스버거는 신메뉴를 대상으로오는 25일까지 모스BBQ치즈버거, 아이올리치즈버거, 모스클래식치즈버거 구매 시 골든에그프라이를 무료로 토핑해 주는 '골든에그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명절을 다양하게 즐기는 소비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이에 맞춘 각종 프로모션과 메뉴를 개발하고 있다"며 "조금만 부지런히 정보를 챙겨두면 저렴하고 재미난 외식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win5858@fnnews.com 김성원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