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서울이 더욱 가까워 진다. 직주근접아파트 '동두천 쌍용예가 더 테라스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2.14 09:59

수정 2018.02.14 09:59

서울이 더욱 가까워 진다. 직주근접아파트 '동두천 쌍용예가 더 테라스힐'

- 광역 도로망 대거 확충, 서울 접근성 크게 개선 30분대로 이동 가능
- 급행전철 15회 증편 및 지행역 정차 계획 서울 20분대, 강남 40분대 도달

그 동안 서울과 멀지 않은 거리에 위치해 있음에도 불구하고 열악한 교통여건으로 다소 저평가됐던 동두천시 부동산시장에 온기가 감돌고 있다.

하지만, 동두천을 비롯한 경기도 북부일대가 빠른 속도로 교통여건이 개선되면서 서울 출퇴근 수요자들까지 품을 수 있게 되면서다. 지난해 6월에는 구리~포천 고속도로가 개통해 서울 및 수도권 주요도시로 이동하기 훨씬 수월해졌다.

특히, 동두천에서 서울까지의 이동시간이 평균 1시간에서 약 30분대로 절반가량 단축됐다. 또, 상습정체구간인 국도 43호선(의정부~포천)과 동부간선도로(군자교~의정부)등의 교통 혼잡도 완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향후에는 서울~세종 고속도로와 연결되므로 동두천시의 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 경기도가 경기북부 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해 추진 중인 ‘경기북부 5대 핵심도로 건설사업’ 중 하나인 동두천. 포천 광암~마산(11.32㎞)구간이 올해 4월에 개통된다.

지난 8일(오전 10시)에는 광암~마산 간 도로 구간 중 동두천 광암동에서 탑동1교차로까지 3.0㎞ 구간을 부분 개통했다. 동두천과 포천을 동서로 연결하는 이 도로가 완전 개통되면 지역 교통난 해소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앞으로는 전철을 통한 서울접근성도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올해, 상반기부터 급행 전동열차를 15회로 늘리기로 하면서다. 또, 이용수요가 많으나 급행열차가 정차하지 않던 지행역도 추가로 정차할 예정이다. 급행열차를 이용하면 동두천시에서 서울 도봉산역까지 20분 대로 이동할 수 있게 된다. 급행열차 운행간격이 단축되면 사실상 서울 생활권에 포함되게 된다.

이처럼, 동두천시의 교통여건이 개선되는 가운데 3.3㎡당 600만원 대 가격으로 공급가격을 책정한 신규아파트가 등장해 화제다.

쌍용건설이 경기도 동두천시 생연동에 짓는 ‘동두천 쌍용예가 더 테라스힐’가 그 주인공이다. 이 아파트는 지하 3층~지상 28층 5개 동, 441가구 규모로 건립된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49㎡ 109가구, △59㎡ 210가구, △69㎡ 102가구, △72㎡ 12가구, △79㎡ 8가구로 이뤄진다. 모든 가구가 실수요자들이 많이 찾는 중소형으로만 구성된 만큼 실수요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누릴 전망이다.

‘동두천 쌍용예가 더 테라스힐’은 주변에 신규로 공급했던 분양가보다 저렴한 3.3㎡당 600만원대로 가격이 책정됐다. 이 아파트는 신규로 공급되는 아파트임에도 불구하고 기존 아파트보다 가격이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단지 주변에 위치한 ‘브라운스톤 동두천’(2014년)의 3.3㎡당 평균시세가 820만원 선을 훌쩍 넘어선다.

대중교통여건도 매우 우수하다. 수도권 전철 1호선 동두천중앙역과 지행역을 걸어서 이용활 수 있다. 동두천중앙역에서 급행전철을 이용하면 서울까지 20분대로 진입할 수 있다. 또, 강남권까지는 40분대로 오갈 수 있다.

차량을 이용해 서울 및 주요도시로 이동하기도 매우 수월하다. 국도 3호선을 이용하면 서울을 비롯해 양주시와 의정부시 등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의정부 IC를 이용하면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나 동부간선도로 등으로 쉽게 진입할 수 있다.

도로망도 확충되고 있다. 지난해 6월에는 구리~포천 고속도로가 개통해 서울 및 수도권 주요도시로 이동하기 훨씬 수월해졌다. 또, 경기도가 경기북부 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해 추진 중인 ‘경기북부 5대 핵심도로 건설사업’ 중 하나인 동두천·포천 광암~마산(11.32㎞)구간이 올해 4월에 개통된다.
동두천과 포천을 동서로 연결하는 이 도로가 개통되면 지역 교통난 해소의 도움이 될 전망이다.

‘동두천 쌍용예가 더 테라스힐’은 쌍용건설이 시공할 예정이며 자금관리는 아시아신탁에서 맡아 운영상 투명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동두천시 송내동 702-4번지에 마련됐으며 사전 예약 시 대기시간 없이 보다 빠르게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