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하남시 환경미화원 채용비리?…자유한국당 역습

강근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2.08 22:40

수정 2018.02.08 22:40

하남시청. 사진제공=하남시
하남시청. 사진제공=하남시


[하남=강근주 기자] 하남시에서 자유한국당 역습이 시작됐다. 자유한국당 하남시 당협위원회 소속 도·시의원은 환경미화원 채용 비리 의혹을 제기하고 나섰다. 오수봉 하남시장은 최근 산분감시원 채용 비리로 곤혹을 치렀다.

지역 정가에 따르면 자유한국당 도·시의원이 환경미화원 채용 비리 의혹을 제기한 배경은 오는 6.13 지방선거를 겨냥한 감이 없지 않아 현재 경찰이 수사 중인 산불감시원 채용 비리와 맞물리며 정치 공세로 흐를 가능성도 없지 않다. 그럴 경우 오수봉 시장은 수세에 몰릴 수밖에 없는 처지다.


이정훈 하남시 자유한국당 당협위원장과 윤태길 경기도의원 이영준·박진희 하남시의원, 김인겸 경기도당 부위원장은 8일 하남경찰서를 방문해 하남시 산불감시원 채용 비리에 대한 성역 없는 수사를 촉구하는 탄원서를 제출했다.


이들 도시의원은 탄원서에서 "산불감시원 채용 비리는 자체 보고서를 통해 담당과장의 개인 부정청탁 행위로 최근 발생한 대기업, 공공기관 채용 비리 사태와 함께 시민의 분노를 더욱 증폭시키는 촉매제 역할을 했다"고 주장했다.


탄원서는 또한 "정부 역시 채용 비리를 '반드시 뿌리 뽑아야 할 중대범죄'로 규정, '무관용 원칙' 아래 엄중 제재할 것임을 밝힌 바 있다"며 "시민은 산불감시원 채용 비리뿐 아니라 소문으로만 떠돌던 하남시 환경미화원 채용 문제 전반에 대한 조사를 요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