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영화

'신과함께', '국제시장' 넘어 역대 흥행 톱2 등극

조윤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2.08 20:53

수정 2018.02.08 20:53

'신과함께', '국제시장' 넘어 역대 흥행 톱2 등극

'신과함께', '국제시장' 넘어 역대 흥행 톱2 등극
'신과함께-죄와 벌'이 식지 않는 흥행 열기를 이어가며 드디어 역대 박스오피스 2위에 올라섰다.

8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이날 오후 6시 기준으로 '신과함께'는 누적관객수 1425만9394명을 기록하며 '국제시장'의 1425만7115명을 넘었다.

'신과함께-죄와 벌'은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화려한 컴퓨터그래픽(CG)과 진한 감동으로 국내를 넘어 아시아 전역에서 흥행 돌풍을 일으켰다.

제작사인 롯데엔터테인먼트는 이번 기록과 함께 '신과함께-죄와 벌'이 지금까지 공개하지 않았던 촬영 영상을 전격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은 아무것도 없는 그린 매트 앞 배우들의 연기가 영화 속 명장면으로 탄생하기까지의 과정을 보여준다. 그린매트는 날카로운 잎이 위협적인 검수림이 되기도 하고, 무수한 망자들의 탑이 되기도 한다.
그야말로 무에서 유를 창조한 '신과함께-죄와 벌'의 배우들과 스탭들의 역량이 고스란히 담겼다.

'신과함께', '국제시장' 넘어 역대 흥행 톱2 등극

이 모든 것은 김용화 감독을 비롯한 스탭들의 철저한 계산은 물론, 배우와 스탭 간의 믿음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배우 주지훈은 생소한 그린매트 촬영에 있어서 "서로 신뢰하고 믿어주다 보니 점점 부담도 적어진다"고 고백하기도 했다. 다른 영화와는 너무도 다른 조건의 현장이었지만 배우들은 특수분장과 와이어 액션 등 난이도 높은 촬영을 훈훈한 분위기와 웃음으로 극복하며 총 175회, 10개월 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한국 영화 사상 처음으로 2부작으로 제작된 '신과함께'는 올 여름 2편으로 돌아올 예정이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