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자동차-업계·정책

현대차 사내벤처팀의 폴레드, 신형싼타페 전용 카시트로 인기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2.08 10:41

수정 2018.02.08 10:41

현대차 사내벤처팀의 폴레드, 신형싼타페 전용 카시트로 인기

신형 싼타페와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컬러로 흥행 몰이

현대자동차 사내벤처팀이 출시한 카시트 '폴레드'가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Ball-FIX310 제품은 론칭하자마자 빠르게 물량이 소진되면서 흥행 몰이를 하고 있다.

폴레드는 10년 이상 남양연구소에서 근무하던 자동차 전문가들이 3년 이상 연구한 끝에 출시된 카시트로, 아빠의 마음을 담아 아이들에게 보다 안전한 카시트를 제공하기 위한 현대자동차 사내벤처팀의 노력이 담겨져 있다.

현대차 사내벤처팀 관계자는 "폴레드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실차 충돌테스트를 거쳐 만들어졌다"며 "인증치 이상의 가혹도 시험 등 자동차 개발 프로세스 수준의 엄격한 기준으로 개발되었다"고 전했다.

폴레드의 대표 상품인 3~10세용 카시트 'Ball-FIX 310'은 독창적인 볼가이드 기술과 헤드레스트 기술을 사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볼가이드는 벨트 꼬임으로 인한 상해를 방지하고, 아이의 어깨 위에서 가장 편안한 각도를 스스로 찾는다.
헤드레스트는 충돌 발생 시 충격량에 따라 전방으로 25mm 가량 자동으로 이동하여 머리를 안전하게 지탱해주기 때문에 목 꺾임 상해를 방지해준다.

이 외에도 총 9단계로 조절 가능한 등받이와 13단계까지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기울기 등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특히, 싼타페 제뉴인 컬러는 검은색와 회색으로 이루어져 신형 싼타페 내부와 자연스럽에 어우러져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모델 중 하나다.

한편, 폴레드는 2월 8일(목)부터 11일(일)까지 진행되는 코엑스 베이비페어에 참가한다.
현장 구매 시 25% 할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본 베이비페어에서 새로운 모델인 1~10세용 카시트 'Y-FIX110'도 선보일 예정이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