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폴리코사놀 및 사포나린 다량 함유한 새싹보리플러스, CJ오쇼핑 방송서 매진 기록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1.24 09:44

수정 2018.01.24 09:44

폴리코사놀 및 사포나린 다량 함유한 새싹보리플러스, CJ오쇼핑 방송서 매진 기록

현대인들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새싹보리플러스’가 지난 1월 18일 CJ오쇼핑 방송에서 매진을 기록하며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농업회사법인 ㈜주성과 (유)에이원이 각각 제조, 판매하는 새싹보리플러스는 스트레스를 비롯해 불규칙한 식습관, 운동부족 등으로 면역력 부족, 활성산소의 축적이 나타나 다양한 질환에 노출되기 쉬운 현대인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으로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성분, 면역력 증진 및 생리활성 성분인 SOD효소를 함유했다.

특히 기존 새싹보리뿐만 아니라 새싹보리 뿌리를 통째로 건조해 분말로 만들어 효능을 높였다는 게 제조사 측 설명이다.

슈퍼푸드 새싹보리플러스는 아미노산 18종과 필수아미노산 8종, 식이섬유와 비타민, 미네랄 등의 풍부한 영양소가 담겼으며 칼슘함량이 우유의 4.5배, 철분이 시금치의 16배, 칼륨이 사과의 20배, 식이섬유질이 고구마의 20배, 8종의 필수아미노산은 밀싹보다 2.2배가 많아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균형 잡힌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관심을 받고 있다.

각종 야채와 과일이 갖고 있는 주요 성분을 담아 식이섬유를 비롯한 단백질,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성분을 함유해 신체 영양밸런스 유지 효능을 기대할 수 있는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는 새싹보리플러스에 대해 일본의 영양학자 하기와라요시히데 박사는 “새싹보리는 생리활성성분이 풍부하다”면서 “새싹보리 1kg의 영양가치는 다른 채소 20kg에 해당할 정도”라고 밝힌 바 있다.

새싹보리플러스가 갖고 있는 대표적인 영양성분은 첫 번째로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 되는 베타글루칸으로 제품 전체 함량 중 28.9%를 함유하고 있다.


두 번째로 새싹보리플러스에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SOD효소를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 이는 피부 노화방지에 도움이 된다.

세 번째로 새싹보리플러스는 사포나린이 100g당 1,510mg 을 함유하고 있으며, 폴리코사놀도 다량 함유하고 있어 간 기능 개선 효과가 기대 가능하며 혈당강하, 항산화, 항당뇨 등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신경전달물질인 가바(GABA)를 100g당 283mg 함유하고 있다. 가바는 뇌에서 포도당으로 분해하고 뇌의 기능을 촉진시켜 신경안정 및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며 당뇨와 고혈압, 뇌혈관 장애 개선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주성과 에이원은 차별화된 3Way 시스템을 독자적으로 개발해 새싹보리를 온도 및 습도 그리고 청청 암반수 공급이 자동으로 조절되는 신개념 스마트팜(ICT 농장)에서 재배했으며 비료와 농약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특허 공법으로 발아해 재배하는 자연 무공해 농법으로 새싹보리플러스를 생산했다.

판매원인 (유)에이원 관계자는 “국내에서 개발된 슈퍼푸드 새싹보리플러스는 미국 FDA 기준을 통과한 식품으로 세계로 수출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면서 “보리새싹즙(청즙)으로 1조원대의 시장이 형성돼 있는 일본 본고장으로 수출되고 있으며 인도네시아, 러시아 등 다양한 나라와 수출을 위해 협상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새싹보리플러스는 오는 1월 25일 오전 9시 20분에 CJ오홈쇼핑 앵콜 생방송이 예정돼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