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신용카드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KB국민은행 '혁신벤처기업 우대대출' 外

최재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1.21 20:17

수정 2018.01.21 20:17

금융권의 기업 지원이 활발하다. 대출 등을 통한 은행권의 지원은 물론, 보험업계도 기업지원 상품을 통해 간접지원에 나섰다. KB국민은행은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한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대출 상품을 출시했고, 롯데손해보험은 택배 운송물 분실 위험을 담보하는 기업 전용 상품을 출시했다. 카드업계는 이종기업과의 협업 상품이 눈에 띈다. 하나카드는 GS리테일과, KB국민카드는 SK브로드밴드와 각각 제휴한 상품을 출시했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KB국민은행 '혁신벤처기업 우대대출' 外

■KB국민은행 '혁신벤처기업 우대대출'

KB국민은행은 혁신벤처기업 전용 대출상품인 'KB 혁신벤처기업 우대대출'(사진)을 출시했다.
KB 혁신벤처기업 우대대출의 지원대상은 벤처협회, 이노비즈협회, 한국여성벤처협회,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IT여성기업인협회 등 혁신벤처 유관기관이 추천한 혁신벤처기업으로 기술등급이 T5(보증서담보는 T6) 이상인 혁신벤처기업이다. 해당 기업에는 연간 3000억원씩 향후 5년간 총 1조5000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 우대대출은 신용등급 및 상품우대금리, 기술등급 우대금리, 일자리창출 우대금리 등 최대 2.8%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다. 또한 신용도 및 담보력이 부족한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KB국민은행은 기술보증기금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총 3000억원의 '혁신벤처기업지원 협약보증'에 대해 0.6%의 보증료(연 0.2%씩 3년간)를 지원한다. 한편 KB국민은행은 혁신벤처기업 지원을 위해 지난해 12월 혁신벤처 유관기관 및 기술보증기금과 '창업생태계 조성 및 일자리창출지원을 위한 혁신벤처기업 지원포괄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KB국민은행 '혁신벤처기업 우대대출' 外

■우리은행 '우리Champ복합예금'

우리은행은 이달 24일까지 주가지수연동예금 '우리Champ복합예금 18년-1호'(사진)를 판매한다. '우리Champ복합예금 18년-1호'는 삼성전자 보통주, 코스피200지수 등 기초자산의 변동에 따라 이자율이 결정되는 예금이다. 만기 해지시 원금이 보장되고, 최고 연 5.0%의 수익률과 최저 연 1.5%의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단 중도해지할 경우는 중도상환 수수료로 인해 원금 손실이 일부 발행할 수 있다. 가입기간은 1년이며, 삼성전자 상승형, KOSPI200 상승형, KOSPI200 양방향형 구조로 총 3가지 유형으로 구성됐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KB국민은행 '혁신벤처기업 우대대출' 外

■롯데손해보험 '택배도난.분실보장 특별약관'

롯데손해보험은 택배 운송물의 도난과 분실 위험을 종합적으로 담보하는 기업비용보상보험 '택배도난.분실 보장 특별약관'(사진) 을 출시했다. '기업비용보상보험' 내 '택배도난.분실 보장 특별약관'은 피보험자(택배회사) 소속 택배기사가 배송한 운송물이 배송지에서 도난이나 분실 될 경우 수하인에게 지급한 손해배상금을 보장해 주는 보험이다. 피보험자(택배회사)는 '택배도난.분실 보장 특별약관' 가입 시 피보험자(택배회사)의 소속 택배기사 당 3회 한도로, 운송장에 기재된 운송물 가액 또는 수하인에게 지급한 실제비용손해를 50만원 한도 내에서 보상받을 수 있다. 롯데손보 관계자는 "'기업비용보상보험 내 택배도난.분실 보장 특약은 택배도난.분실로 인한 기업의 재무적 손실비용을 절감해 줄 것이다"고 말했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KB국민은행 '혁신벤처기업 우대대출' 外

■하나카드 '프리미엄 GS팝(POP) 하나카드'

하나카드는 GS리테일과 GS리테일 계열 편의점과 수퍼마켓에서 최대 50% 할인 혜택을 담은 '프리미엄 GS 팝(POP) 하나카드'(사진)를 출시했다. '프리미엄 GS POP 하나카드'는 전국의 모든 GS리테일(GS25.GS수퍼.GS fresh)에서 전월실적 조건 없이 매일 200원씩 월 최대 2000원까지 할인해주는 단골할인 서비스와 전월실적에 따라 대상 가맹점 이용금액의 50%를 월 최대 1만8000원 할인해주는 프리미엄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단골할인 서비스와 프리미엄 할인 서비스는 각각 제공돼 월 최대 2만원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GS리테일의 멤버십 서비스인 팝 카드 기능도 탑재해 매월 GS리테일의 다양한 행사상품 10% 추가 할인 및 GS&POINT 1% 자동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1만8000원, 해외겸용 2만원이다. 카드신청 및 혜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나카드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 또는 GS리테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KB국민은행 '혁신벤처기업 우대대출' 外

■KB국민카드 'B tv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는 SK브로드밴드와 제휴해 B tv 월정액 콘텐츠 이용료 자동 납부 시 50% 할인 혜택이 제공되는 B tv KB국민카드(사진)를 출시했다. 'B tv KB국민카드'는 지상파 월정액, 프리미어 영화 월정액 등 B tv의 월정액 콘텐츠 이용료를 자동 납부 시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월 최대 1만5000원까지 이용료의 50%가 할인되는 상품이다.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미만이면 월 3000원 △30만원 이상이면 월 1만원 △60만원 이상이면 월 1만5000원이 각각 할인된다. 자동 납부하는 월정액 콘텐츠가 2건 이상인 경우 할인 혜택은 월 최대 할인 금액 범위 내에서 콘텐츠 이용 순서대로 제공된다.


또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일 경우 커피전문점, 편의점, 약국, 패스트푸드점, 주유소, 헤어샵(미용실) 등 6개 생활편의업종에서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월 최대 5000원까지 5%가 할인된다. 이 외에도 이 카드로 B tv의 유료 콘텐츠 결제 시 사용 가능한 TV포인트를 구매하면 전월 이용실적에 관계 없이 구매금액의 2%가 추가 적립된다.
연회비는 1만5000원이다.

jasonchoi@fnnews.com 최재성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