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yes+ Food] 배불리 먹어도 칼로리 걱정 없다! '샐러드 바'에서 즐기는 건강한 한끼

이환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1.04 20:50

수정 2018.01.05 10:34

여의도 '피그인더 가든' 볼 샐러드.플레이트 샐러드
청담동 '썬더버드' 슈퍼보울 샐러드
이태원 '루트 에브리데이' 샐러드 스시.레드볼
100세 시대를 맞아 건강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면서 채식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채식의 대표적인 메뉴는 샐러드. 채식수요 증가에 맞춰 샐러드 전문점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새해를 맞아 이번 주말에는 가족과 함께 요즘 핫하다는 샐러드바를 찾아 건강한 한 끼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SPC관계자는 "미국, 영국 등은 이미 전문 샐러드 바가 자리를 잡으며 우리나라도 지난해부터 샐러드 전문점이 눈에 띄게 늘고 있다"고 말했다. 미국의 '스위트 그린'과 , 영국의 '쁘레타망제'는 세계적인 샐러드 전문점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여의도 '피그인더 가든' 볼 샐러드.플레이트 샐러드
여의도 '피그인더 가든' 볼 샐러드.플레이트 샐러드


여의도 '피그인더 가든'
피그인더가든은 SPC그룹이 운영하는 샐러드전문점으로 지난해 4월 문을 열었다.

피그인더가든은 크게 볼 샐러드와 플레이트 샐러드 두 가지 메뉴로 구성됐다.
볼 샐러드는 클래식 시저, 머스타드 치킨 등 매장이 추천하는 6가지 샐러드 메뉴가 기본이다.

고객이 직접 채소.과일, 곡물.너츠, 드레싱 10종, 기타 추가 재료를 마음껏 고를 수 있는 '나만의 메뉴'도 있다. 플레이트 샐러드는 2종류의 스쿱 샐러드와 육류가 포함된 그릴미트 1종으로 구성된다. 그릴미트는 단백질원으로 연어, 돼지고기, 새우 등으로 구성되며 별도 비용으로 추가 가능하다. 유기농 채소 주스와 바쁜 고객들을 위한 샐러드 도시락, 애플시나몬 티 등 다양한 음료 메뉴도 준비돼 있다.

SPC 관계자는 "열량에 부담을 느끼는 직장여성과 건강에 관심많은 남성이 주요 고객으로 저녁에는 '샐맥(샐러드+맥주)'으로 즐기기에 좋다"면서 "채식주의자도 나만의 샐러드를 이용하면 다양한 맛을 경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청담동 '썬더버드' 슈퍼보울 샐러드
청담동 '썬더버드' 슈퍼보울 샐러드


청담동 '썬더버드'
서울 청담동에 지난해 7월 문을 연 '썬더버드'도 평일은 물론 주말 데이트 코스로도 좋은 샐러드 전문점으로 알려졌다. 천연 시럽인 '아가베 시럽', 매장에서 직접 만든 '비트 케첩'등 웰빙 재료로 조리했다. 또 단백질과 탄수화물, 혈당지수(GI)까지 감안한 메뉴를 제공한다. 수퍼푸드와 흑현미, 퀴노아 등 탄수화물로 구성한 라이스볼, 다양한 종류의 파스타, 단백질 공급을 원한 '소이갈릭 닭가슴살', '팔라페', '안심 스테이크' 메뉴도 만나 볼 수 있다. 대표 메뉴는 간장 소스로 간을 맞춘 흑현미 밥에 다시마에 재운 연어를 올린 '다시마 숙성 연어덮밥', 케일과 아몬드, 햄프시드에 애플 사이다 드레싱을 곁들인 '슈퍼 보울 샐러드' 등이 있다. 또 제철 메뉴로 추가 스프와 계절 메뉴도 맛볼 수 있다. 썬더버드를 운영하는 SG다인힐의 임지영 마케팅 차장은 "썬더버드는 모든 메뉴가 당수치, 칼로리, 맛을 고려했으며 샐러드 외에도 파스타, 샌드위치, 커피, 디저트, 맥주, 와인 등을 즐길 수 있다"고 소개했다.

이태원 '루트 에브리데이' 샐러드 스시.레드볼
이태원 '루트 에브리데이' 샐러드 스시.레드볼


이태원 '루트 에브리데이'
루트 에브리데이는 지난해 6월 이태원에 1호점을 열고 이후 도산공원 인근에 2호점을 열었다.

보울에 담긴 영양 가득한 건강하고 맛있는 샐러드를 콘셉트로 삼아 쉐프가 엄선한 제철 채소와 과일, 곡물, 델리 등의 식재료와 함께 내놓는다.
대표 메뉴인 '샐러드 보울'은 치킨, 연어, 새우, 슈퍼 곡물 등 10가지 이상의 슈퍼 푸드가 들어있어 균형잡힌 영양을 제공한다.

이 밖에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의 '마치 래빗'은 캘리포니아식 샐러드 카페로 신선한 채소와 식재료로 만든 건강 샐러드와 샌드위치를 맛볼 수 있는 샐러드 전문점이다.
비건을 위한 샐러드인 '해피 비건'이 대표 메뉴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