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yes+ Life] "특별한 연말연시 e커머스서 득템해볼까"

김영권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12.28 20:52

수정 2017.12.28 20:52

떨이.신년세일 놓치면 손해!
새해 트렌드 상품 할인에 해돋이.온천.기차여행… 다양한 특가상품 '봇물'
[yes+ Life] "특별한 연말연시 e커머스서 득템해볼까"

다사다난했던 '정유년'도 이제 한 손으로 꼽을 수 있을 정도로 가까이 다가오면서 e커머스들이 실속있고 특별한 연말연시를 맞기 위한 다양한 상품을 쏟아내 눈길을 끈다. 한해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한 해가 시작되는 연말과 연초는 유통업계에 이른바 '대목'으로 불린다. 주변 지인이나 가족, 연인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선물을 하고 또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유통업체들도 이 기간에 한정해 특가를 내놓거나 차별화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연말연시 세일 주목

G마켓은 연말연시를 맞아 새해 1월 1일까지 패션 및 뷰티 카테고리 상품을 최대 70% 할인하는 '8일간의 세일 스토리'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브랜드패션관, 패션스토어관, 뷰티코스메틱관 3개 카테고리에서 진행된다.
각 관에서 '오늘의 세일스토리'라는 코너를 통해 파격 할인딜 상품을 선보이고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 이상 할인받을 수 있는 10% 중복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브랜드패션관에서는 망고, 8세컨즈, 스파오, ㈜파크랜드, 제이에스티나, 헤지스, 락피쉬, 가이거 등 8개 브랜드 상품을 중심으로 최대 70% 세일가격에 선보인다.

패션스토어관에서는 업타운홀릭, 내츄럴마인드, 패션풀, 걸스데일리, 핑크시슬리, 잭앤질슈즈, 디랩, 레트로핑거 등 유명 패션 소호몰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G마켓은 새해 1월 2일부터 트렌드 컬러 및 키워드에 기반한 2018 트렌드 상품들을 할인가에 선보일 새해맞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티몬은 새해 결심을 지원하는 '새해결심'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응원쿠폰으로 2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구매금액의 최대 10%를 할인해주는 전용 쿠폰도 발급한다. 운동.체중조절하기, 건강.금연, 자기계발.취미 등으로 상품들을 구분해 최대 90%까지 할인판매 한다.

■해돋이.온천 등 여행상품 인기

대표적인 새해맞이 행사인 '해돋이'를 비롯해 특별한 여행상품도 눈길을 끌고 있다.

티몬은 전국 9대 일출여행 상품을 1만9900원부터 판매하고 있다. 정동진, 동해 추암, 강릉경포, 양양 하조대, 낙산사 등 전국 9개 지역으로 12월 31일에 떠날 수 있는 무박2일 일출여행 상품이다. 서울 출발부터, 일산.부천, 수원.안산 등 여러 지역에서 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외에도 △전국 11대 명소를 기차로 다녀올 수 있는 새해맞이 11대 기차여행상품을 5만8900원부터 판매하고 있으며 △태백산 일출과 함께 트레킹을 다녀올 수 있는 상품을 2만7900원에 △월미도 해상맞이 선상 크루즈 상품을 5만5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티몬 이형섭 국내여행사업본부장 "신년 해돋이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은 만큼 보다 편안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여행을 다녀올 수 있도록 상품들을 구성했다"며 "강원도부터 전라도까지 전국 각지의 명소들을 준비해 소비자들의 선택권을 넓혔다"고 말했다.

쿠팡은 연말을 맞이해 가족, 지인과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이들을 위해 다양한 여행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다음달 중순까지 진행되는 '일본 온천여행 기획전'은 유휴인, 히코네, 노보리베쓰 등 일본 유명 온천지역의 패키지여행, 자유여행, 항공권 상품을 다양하게 찾아볼 수 있다. 대표상품으로 온천체험과 함께 나가사키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나가사키 패키지 2박3일 여행상품을 48만8000원대부터 찾아볼 수 있다.
이달 말까지 진행되는 '국내호텔 연말세일 기획전'에서는 웨스틴조선호텔, 힐튼호텔 등 국내 주요 호텔의 숙박권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kim091@fnnews.com 김영권 기자

fnSurvey